책소개
해당 도서는 장창훈의 ‘옛글 수필집’이다. 옛 것은 친구(親舊)처럼 정겹고, 다정하고, 경륜의 깊이를 풍긴다. 과거는 뿌리와 같고, 현재는 뿌리에 붙은 줄기와 같아서, 과거와 분리된 현재는 그 존재의의가 흔들린다. 견고한 뿌리위에 견실한 열매다. 해당 도서는 옛글의 가치를 다시금 되새기는 감동의 메시지가 들어있다. 지금이나, 옛날이나, 훗날이나 모두 사람이 살아가는 인간세상 이야기이므로, 글은 시간을 초월해 사람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물한다. 역사적 사실과 해석이 각각 존재하듯, 옛글과 그 글에 대한 담백한 해석을 통해 성찰의 시간을 갖게 하는 인문학 도서이다.
저자소개
저자 : 장창훈
책 1400권 이상을 출간한 장창훈 작가는 서울교육방송 보도국장으로서 ‘한자 쉽게 나누기’를 통해서 작가로 데뷔했다. 한자 쉽게 나누기는 ‘한자 해석’에 대해서 매우 쉽고 간편한 방법을 제시해서, 독자층이 점점 넓어지고 있다. 스테디셀러로서 판매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장창훈 작가의 ‘저품질 블로그 탈출법’은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1위(세일즈 마케팅부문. 주간)를 기록했고, 재밌는 천자문도 한자분야 주간 베스트셀러 1위를 했다.
장창훈 작가가 쓰는 대부분의 서적은 ‘전문 서적’이다. 다른 말로,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실무 지침서라고 할 수도 있다. 블로그 마케팅, 3만원에 언론사 창간하기, 블로그 상위노출, 재건축재개발조합 경영비법 등등 알지 못하면 결코 쓸 수 없는 전문 서적들이다.
이런 이유로 간혹 그의 서적은 ‘논리적 모순’이 있을 수도 있다. 실제 경험에서 진행되는 사건을 그대로 지면에 옮겨놓다 보니, 그러한 사실에 대한 논리적 증거가 부족할 수도 있다. 그런 부분에 대해서 그는 ‘논리적 증거’를 제시하지 않는다. 현실에 필요한 것은 이론과 논리가 아니라, 실제 사건이기 때문이다.
주요저서로는 한자공부 가나다라, 한자 쉽게 나누기, 재밌는 천자문, 블로그 마케팅, 3일 만에 작가되기, 저작권 알면 돈 모르면 독, 국어문법 품생품사,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