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오늘 한 푼 벌면 내일 두 푼 나가고

오늘 한 푼 벌면 내일 두 푼 나가고

저자
우석훈
출판사
다산 4.0
출판일
2017-02-02
등록일
2017-05-1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경제학자이자 늦깎이 아빠 우석훈이 제시하는 육아 가이드라인!

아이를 키운다는 것의 의미는 ‘오늘 한 푼 벌면 내일 두 푼 나가는 것’으로 요약할 수 있다. 하지만 당대에 버는 것으로는 ‘오늘 한 푼’의 무게에서 벗어나지 못해, 조부모의 재산이 부의 척도가 되는 게 한국의 현주소다. 대한민국 대다수의 부모들은 무슨 일이 생길지 모르는 내일을 걱정해야 하고, 빠듯한 예산 내에서 최적의 선택은 무엇일지 고민해야만 한다.

이쯤에서 궁금해진다. 과연 다른 부모들은 어떤 기준을 세우고,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 나갈까? 예컨대 온갖 사회 현상과 그로 인한 영향들을 줄줄이 꿰고 있고, 심지어 미래까지 예측하는 경제학자 아빠라면 어떨까? 늦깎이 아빠가 된 경제학자 우석훈이 경험과 학식을 녹여 넣은 책 『오늘 한 푼 벌면 내일 두 푼 나가고』가 특별한 의미를 갖는 건 바로 그런 이유에서다.

책에는 경제학자의 시선으로 본 복지와 교육에 관한 정책, 그리고 앞으로의 향방에 대한 저자의 생각이 담겨있는 한편, ‘인공지능의 시대’ 우리 아이들에게 무엇을 가르쳐야 할까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미래 상황을 예측하는 통찰력을 제공한다. 하지만 이 책은 동시에 육아로 지친 대한민국의 모든 부모를 위한 희망의 응원가이기도 하다. 늦깎이 아빠의 경험이 녹아든 에피소드들은 친근함으로, 경제학자로서 제시하는 가이드라인은 든든함으로 다가가 부모의 큰 짐을 나눠 드는 작은 위로가 되어준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