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백두대간 하늘길에 서다

백두대간 하늘길에 서다

저자
최창남
출판사
비전비앤피(비전B&P)
출판일
2009-12-14
등록일
2015-03-2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7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자연과 숲, 삶과 역사, 단절과 소통이 어우러지는 백두대간! 백두대간 ‘하늘길’을 따라 걷는 조화로운 산행의 교향곡이 펼쳐진다!

자연과 숲, 삶과 역사, 단절과 소통이 어우러지는 백두대간! 백두대간 ‘하늘길’을 따라 걷는 조화로운 산행의 교향곡이 펼쳐진다!

50일간의 백두대간 종주기『백두대간 하늘 길에 서다』. 우리 민족의 뿌리와 같은 백두대간을 걸으며 얻은 감동의 순간들을 놓치지 않고 생생하게 전하고 있다. 백두대간은 이 땅의 시작으로 자연과 숲, 삶과 역사가 어우러져 있는 곳이다. 저자인 최창남은 천왕봉에서 정령치를 시작으로 자연, 역사 그리고 생생한 산생을 통해 살아있는 이야기를 펼쳐낸다.

우리 민족에게 백두대간은 그저 높은 산들로 이뤄진 산줄기가 아니라 생명을 허락하고 몸을 붙여 살아갈 수 있도록 은통을 베풀어 준 신성한 하늘이었다. 이 책은 총 17장으로 나누어 천왕봉, 정령치, 육십령, 소사고개, 청화산, 한계령, 진부령 등 백두대간을 걸으며 찾아낸 가슴 벅찬 이야기를 소개한다.

백두대간 남한구간은 지리산 천왕봉에서 설악산 향로봉까지 도상거리 648킬로미터이다. 이 길을 걸으며 저자인 최창남은 사람이 지날 수 있도록 산길을 열면서도 산림생태계를 보호할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광대한 자연을 있는 그대로 느끼며, 생명 존중의 사회, 인간 존중의 사회를 꿈꾼다. 또한 백두대간이 살아있는 생생한 컬러 사진을 수록하고, 백두대간 곳곳에 얽힌 풍부한 역사적 사실, 전설 등을 담담한 입담으로 전한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