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메레르. 5: 독수리의 승리(노블마인 판타 빌리지(FANTA VILLAGE))
판타지로 다시 태어난 나폴레옹 전쟁사!
나폴레옹 전쟁사를 새롭게 그려낸 판타지 장편소설『테메레르』제5권 "독수리의 승리" 편. 나폴레옹 전쟁이 한창이던 19세기 초, 용과 비행사로 구성된 각 나라의 공군들이 전쟁에 참전하면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다룬 대체역사판타지이다. 지적이고 섬세한 용들이 활약하는 나폴레옹 전쟁을 통해 역사의 궤도에서 벗어난 세상을 흥미진진하게 펼치고 있다.
'나폴레옹 시대에 용과 비행사로 구성된 공군이 있었으면 어떻게 되었을까'라는 가설을 바탕으로 한 이 소설의 이야기는 1805년 1월 영국 해군 소속의 렐리언트 호가 부화 직전의 용알을 싣고 가던 프랑스 소형구축함을 나포하면서 시작된다. 개성 넘치는 다양한 용들이 등장하며, 실제 역사와 소설 속의 가상 역사를 비교하면서 읽을 수 있는 재미를 선사한다.
제5권에서는 나폴레옹 전쟁의 승리와 용권 신장을 위해 용 부대의 지휘관이 된 테메레르가 출격한다. 프랑스에서 돌아온 후, 테메레르와 로렌스는 영국 정부의 결정에 의해 각각 사육장과 배에서 숨죽이며 살아간다. 그러던 중 나폴레옹이 수십만 대군을 이끌고 영국 땅에 상륙하자, 테메레르가 이끄는 용 부대와 영국의 주력군은 프랑스군에 맞서는데….
☞ 시리즈 살펴보기!
대체역사판타지 소설『테메레르』시리즈는 2007년 존캠벨신인상, 로커스상, 콤프턴크룩상을 수상하고 휴고상에 노미네이트되었으며, 전세계 24개국에서 출간되었다. 또한 영화 <반지의 제왕>의 감독 피터 잭슨이 이 시리즈의 영화화 판권을 구입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다양한 용들이 활약하는 흥미진진한 나폴레옹 전쟁사가 스펙타클하게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