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엄마의 상처 떠나 보내기 - 행복을 부르는 좋은 엄마의 조건

엄마의 상처 떠나 보내기 - 행복을 부르는 좋은 엄마의 조건

저자
재스민 리 코리
출판사
소울메이트
출판일
2013-08-26
등록일
2014-07-31
파일포맷
COMIC
파일크기
612 Bytes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하다!
늘 피곤해하고 화만 내는 엄마, 필요할 때 곁에 없는 엄마를 두었는가? 이 책은 어릴 때 충분한 사랑을 받지 못한 어른 아이들과 아이에게 충만한 사랑을 주고 싶은 엄마들을 위한 최고의 심리 지침서다. 저명한 심리치료사인 저자는 엄마의 자리가 부족했던 사람들이 엄마에게 어떤 영향을 받았으며, 어떻게 해야 상처를 회복할 수 있는지 해법을 제시한다. 이 책은 아이에게 사랑이 충만한 환경을 만들어주고자 노력하는 많은 엄마들, 오랫동안 마음에 생긴 구멍을 메우고 싶어했던 어른 아이들, 엄마 때문에 생긴 상처를 이해하고 치료하는 데 관심이 많은 의사들에게 굉장한 가치가 있다. 저자는 상처받은 어른들이 자기 내면의 힘을 발견하고 애착에 따른 상처를 치유하는 방법을 명확한 단계에 따라 능숙하게 설명하고 있다.
어릴 때 엄마가 너무 바쁘거나 늘 지쳐 있거나 통제가 심해서 엄마의 자리가 부족하다고 느끼며 자란 사람들은 친밀한 관계를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어릴 적에 엄마의 보살핌을 받고 싶다는 욕구가 충족되지 못했기 때문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깊이 있는 사고와 다양한 훈련, 명확한 설명을 통해 아이에게 꼭 필요한 것들을 제공하지 못한 엄마 때문에 어른 아이들이 받은 상처를 치유하도록 돕고 있다. 저자는 개인적인 경험과 심리치료사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독자들이 고통스러웠던 유년 시절의 아픔을 극복하고 완전한 어른으로 사는 기쁨을 만끽할 수 있는 통찰력과 수단을 제공한다. 정서적으로 곁에 있어주지 않은 엄마에게 받은 상처를 이해하고 치유하고 싶은 사람에게 진심으로 이 책을 추천한다.
행복을 부르는 엄마의 조건
저자가 이 책에서 엄마에게 중점을 두는 것은 엄마들에게 더 많은 죄책감이나 책임감을 갖게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엄마가 자기 역할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아이의 발달이 결정되기 때문이다. 저자는 이런 엄마의 영향력을 이해함으로써 우리는 우리 자신을 더 잘 이해하게 되고, 자신에게 남겨진 발달 과제를 완수하고 상처를 치유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남겨진 발달 과제를 완수하고 엄마 역할이 미흡해서 생긴 상처를 치유하는 것이다. 다행인 것은 엄마의 역할이 부족해서 결핍된 부분은 나중에 벌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완벽하지는 않더라도 우리가 기대하는 것보다는 훨씬 많이 채울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사랑받지 못한 내면 아이를 치유하면 힘을 갖춘, 사랑스러운 어른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애정이 담긴 목소리로 마음이 풍요로운 엄마 밑에서 자라지 못한 사람들이 어른이 되어 마주하게 된 힘겨운 문제를 극복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이 책은 총 12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1장에서는 이상적인 차원에서 엄마의 역할을 설명하고, ‘좋은 엄마’라는 용어를 소개한다. 2장에서는 근원으로서의 엄마, 애착 대상으로서의 엄마, 조절자로서의 엄마 등 엄마의 다양한 역할을 소개한다. 3장에서는 엄마와 아이의 안정적 애착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4장에서는 따스한 손길, 평온함, 안전 등 좋은 엄마가 제공하는 본질적인 요소에 대해 알아본다. 5장에서는 정서적으로 부재 상태인 엄마와 엄마가 그렇게 된 원인, 이에 따라 아이가 겪는 고통을 다룬다. 6장에서는 5장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뒷받침하는 인터뷰 내용이 나온다. 본격적으로 7장부터는 상처의 은폐, 치유, 생각의 전환, 감정 풀어내기 등 상처 치유를 시작한다. 8장에서는 치유 수단인 심리 치유에 초점이 맞춰져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9장에서는 자신을 도와주는 다른 사람을 통해 ‘좋은 엄마의 에너지’와 연결되는 법을 설명한다. 10장에서는 내면 아이를 위한 작업과 자기 스스로 최고의 엄마가 되는 것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11장에서는 어릴 때 충족되지 못한 발달상의 욕구와 어른이 된 후 그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실용적인 전략을 알아본다. 마지막으로 12장에서는 엄마에 대해 좀더 객관적인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