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어떻게 나쁜 습관을 멈출수 있을까 - 중독으로부터 회복에 이르는 길

어떻게 나쁜 습관을 멈출수 있을까 - 중독으로부터 회복에 이르는 길

저자
프레드릭 울버튼
출판사
소울메이트
출판일
2013-07-01
등록일
2014-07-31
파일포맷
COMIC
파일크기
1KB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중독으로부터 회복에 이르는 길
건전한 습관은 우리의 삶을 풍성하게 만들어주기도 하지만, 잘못된 습관은 우리를 고통 속으로 밀어 넣기도 한다. 저자들은 이러한 잘못된 습관을 중독이라고 부르는데, 우리는 마약이나 술, 담배뿐만 아니라 쇼핑, 스마트폰, 온라인게임, 운동, 일, 성형, 종교, 인간관계 등 일상에서 흔히 즐겨하는 활동에도 중독될 수 있다. 저자들은 무언가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한다면 그것은 정말 위험한 일이라며, 나쁜 습관은 아무리 사소해보이는 것일지라도 우리의 삶을 황폐하게 만들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이 책은 당신 삶이 중독으로 인해 서서히 병들어 가는 것을 막고 건강한 삶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 풍부한 사례와 현실적인 조언, 전문적인 지식이 어우러져 있는 이 책은 우리의 삶을 중독에서 벗어나게 해줄 수 있는 해독제와 같다. 저자들은 기록하는 습관부터 건전한 습관을 갖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매우 구체적인 극복 방법을 제시한다. 중독에서 빠져나오고자 수많은 시도와 연이은 실패를 경험했다면 이 책에서 제시하는 방법에 귀를 기울여보기를 권한다. 당신의 의지가 새로이 다져지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무엇보다도 이 책의 장점은 놀랄만한 진정성에 있다. 공저자인 프레드릭 울버튼 박사는 25년 이상 중독 상담을 전문적으로 해온 임상심리사로서 수백 명의 중독자들을 회복시킨 경험이 있고, 또다른 공저자인 뉴욕대학교 수잔 샤피로 교수는 울버튼 박사의 도움으로 중독에서 벗어나 중독전문가 및 베스트셀러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기존에 나온 중독 관련 책들은 중독환자를 비판하지 않고 무조건 감정적으로 지지하도록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 그래서 환자의 공감을 충분히 얻지 못했던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이 책의 저자들은 거식증 경험과 중독 성향 부모로부터 비롯된 가족 문제 등을 고백하며, 자신의 중독 성향을 극복했던 경험과 감정을 솔직하게 담고 있다.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에게 진실어린 공감과 감정을 표현함으로써 환자가 치유하는 데 진정성이 중요함을 솔직 담백하게 묘사한다. 그 해결책 또한 현실적이면서도 예리하고 효과적이다. 중독환자나 중독환자 가족들이 꼭 읽어야 할 따뜻한 책이며, 상담자들에게도 꼭 필요한 책이다.
독이 되는 습관을 버리면 행복이 찾아온다!
이 책에는 중독에서 벗어나 당당히 건강한 삶을 마주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소개된다. 조금씩 마시던 다이어트 음료가 습관적 중독으로까지 발전한 수잔, 거식에 중독된 스테이시, 술과 진통제가 없으면 불안하고 초조한 스테판, 위험한 스포츠에 중독된 케빈, 쇼핑과 섹스에 중독된 코트니, 사행성 게임에 중독된 짐 등 이 책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물질에 중독되어 있다. 저자가 직접 상담하고 치료한 이 중독자들은 아무런 이유 없이 중독 물질/행동을 탐닉하는 것이 아니다. 중독의 이면에는 견딜 수 없는 업무 스트레스, 상처를 주는 인간관계, 불안한 가정환경 등이 자리 잡고 있다. 이들은 중독을 유발하는 물질이나 행위를 통해 위로받기를 원하는 것이다. 이 책은 중독적인 습관을 점검하고 회복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중독 이면에 숨은 유발동기를 짚어내어 근본적인 치유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인 프레드릭 울버튼은 단 음식 중독에 빠져 매일 밤 아이스크림을 한 통씩 먹어치우며 스트레스를 풀고는 했는데, 실제 중독을 벗어난 경험에 더해 전문적인 지식을 활용하여 차분하고도 친절하게 이야기하는 저자의 설명 방식은 유용하면서도 무척 흥미롭다.
첫 부분에는 중독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에 대해 소개한다. 그리고 자신이 습관을 잘 통제하고 있는지, 아니면 습관이 끔찍한 문제로 진행되고 있는지, 당신이 습관을 잘 활용하고 있는지 아니면 남용하는지를 구분할 수 있는 방법도 제시했다. 대부분의 중독자들이 왜 사람 대신 물질이나 행위에 의존해 결국 친밀감을 경험할 기회조차 갖지 못하는지 설명하면서, 회복하는 과정에서 힘이 되어줄 수 있는 ‘핵심 인물’을 찾는 방법도 제시했다. 또한 대부분의 중독자들이 견디기 힘든 감정에서 벗어나거나 도망치기 위해 중독 물질이나 행위로 빠져드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받아들이기 힘든 감정을 건전하고 직접적이며 신뢰할 수 있는 방식으로 다루는 법을 소개했다. 각 장의 마지막에는 중독적인 습관에 실질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행동 지침을 소개한다. 이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술, 음식, 인터넷, 마약, 도박 등에 중독된 사람들이 실제적으로 도움받을 수 있는 우리나라 중독 치료 기관들의 정보와 연락처를 수록했다. 또한 임상심리사이자 중독 전문가인 역자가 제안하는 중독 대처 방법이 인터뷰 형식으로 실려 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