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열두 달 놀토 아빠표 체험 여행 - 초등 교과 연계 체험 학습 여행지 60곳!

열두 달 놀토 아빠표 체험 여행 - 초등 교과 연계 체험 학습 여행지 60곳!

저자
구완회
출판사
웅진리빙하우스
출판일
2013-11-20
등록일
2015-01-0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00KB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교과서보다 쉽다!
학습지보다 유익하다!
놀이터보다 재밌다!
전문가 아빠가 들려 주는 리얼 버라이어티 체험 학습 여행
초등 교과 과정과 연계된 체험 학습 여행지에서 놀면서 공부하자!
이번 주는 아이랑 어딜 가면 좋을까?
이 책 한 권이면 열두 달 놀토 고민 끝!
놀토를 맞은 엄마 아빠들의 머릿속이 복잡하다! 아이와 집에서 전쟁하는 시간이 늘어났다는 사실은 우선 제쳐두자. 그것 말고도 놀토에 학원 하나를 더 다니는 아이들이 있다는 소문, ‘여행과 현장 학습을 통해 학교에서 배우지 못한 것을 배우는 기회’라는 놀토의 취지 같은 것들이 엄마 아빠들의 고민을 더하는데… 그래서 역사 전문가이자 두 아이의 아빠인 저자 구완회가 등장했다! “재미없는 건 나도 싫어!”라며 저자가 소개한 놀면서 공부도 되는 가족 체험 나들이를 따라가 보자. 일 년 열두 달의 달력에 맞춰 서울 근교 여행지 매주 한 곳씩, 1박 2일 여행지 매달 한 곳씩 그 시점에 가기 딱 좋은 체험 학습 여행지 총 60곳을 엄선했다. 토요일에 눈 뜨고 “아∼∼ 오늘은 어디 가지?” 고민할 필요가 없다. 세수하고, 옷 입고, 이 책만 손에 들고 자, 출발!
초등 교과 과정 연계 체험 학습지 60곳,
전문가 아빠의 생생한 코치와 함께 누빈다!
‘쌀은 쌀나무에서 열린다’는 우스갯소리도 옛말. 요즘 아이들은 쌀이 마트에서 생산된다고 알고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본문 309쪽, 〈농업을 알아야 역사를 안다! 농업박물관〉 중에서)
한편 서울 시내에 작지만 논과 밭도 만들어 놓은 농업박물관의 존재 여부를 모르는 사람도 역시 많다. 자연을 체험하고 배울 기회가 없다는 것이 도시에 사는 단점이라면, 이렇게 다양한 박물관에서 간접 경험을 할 기회가 풍부하다는 것은 큰 장점이다. 〈열두 달 놀토 아빠표 체험 여행〉에는 야외 전시장에 논과 밭을 조성해 놓은 ‘농업박물관(사회 교과서 5-1/3-4. 조선 시대 사람들의 생활)’뿐만 아니라, 로비에 거대한 공룡 화석이 전시된 ‘서대문자연사박물관(과학 교과서 6-1/4. 생태계와 환경)’, 이슬람교를 만날 수 있는 ‘이슬람 서울중앙성원(사회 교과서 6-2/2. 세계 지역의 자연과 문화)’, 그 옛날 탄광촌을 그대로 체험해 볼 수 있는 1박 2일 ‘태백눈꽃열차여행(사회 교과서 6-1/1-3. 지형과 우리생활)’ 등 가까이 있어도 잘 알지 못했던 특별한 체험 여행지들을 소개한다. 손바닥만한 책 속에서 봐왔던 공룡의 실제 화석이 눈앞에 펼쳐지는 순간, 역사 교과서 속에서 본 태백 탄광촌의 갱도 속으로 들어가는 순간, 아이들에게 그것은 더 이상 공부가 아니라 놀이가 된다.
갑자기 공부(?)가 재미있어진 아이의 질문 공세가 쏟아질까 하는 걱정은 금물! 전문가 아빠의 생생한 코칭이 등장하기 때문이다. 각 꼭지 첫 장에서는 해당 체험 학습지와 연계된 교과 과정을 소개하는데, 학교 선생님들도 수업할 때 참고한다는 바로 그 학습목표를 바탕으로 핵심 내용만 모아 전달한다. 이어지는 본문에는 각 여행지에 대한 깊이 있는 소개와 각종 체험 학습 팁들이 등장한다. 입담 좋은 역사 이야기꾼인 저자의 재미난 글에 오히려 아빠와 엄마가 푹 빠져들지도!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