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마중물 - 마음을 여는 신뢰의 물

마중물 - 마음을 여는 신뢰의 물

저자
박현찬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출판일
2011-03-29
등록일
2012-02-1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58KB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배려』, 『경청』을 잇는 3부작 완결판!
“먼저 붓는 한 바가지,
신뢰의 마중물이 큰 변화를 만든다.”
150만이 넘는 독자를 감동시키고 성공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제시한 한국형 자기계발 소설 『배려』와 『경청』을 잇는 3부작 완결편 『마중물 - 마음을 여는 신뢰의 물』 위즈덤하우스 이 출간되었다. 상대를 ‘배려’하고 ‘경청’하는 마음은 서로를 ‘신뢰’하는 마음과 짝을 이룰 때 비로소 완성되며, 성공을 넘어서는 성숙이라는 값진 열매가 되어 우리에게 돌아온다는 프레임을 가지고 ‘배려편’으로 시작된 한국형 자기계발 시리즈는 ‘경청편’을 거쳐, ‘신뢰편’을 다루는 『마중물』을 출간함으로써 근 5년 만에 3부작 완결을 이룬 것이다.
‘마중물’은 순수한 우리말로 메마른 펌프에 물을 끌어올리기 위해서 먼저 붓는 한 바가지 정도의 물을 뜻한다. 내가 먼저 신뢰의 마중물을 부으면, 고여 있던 샘물이 솟아올라 물줄기가 되듯이 사람들 사이의 신뢰가 강물을 이루게 된다는 의미를 깔고 있는『마중물』은 ‘물’이라는 알레고리를 바탕으로 추리소설처럼 잘 짜여진 플롯으로 구성돼 읽는 재미에서도 한층 완성도를 높였다.
경제적 성공과 인간적 행복은 신뢰지수에 비례한다.
신뢰도를 측정하는 국제기구 세계가치관조사 World Value Survey 에 따르면, 한국 사람들은 10명 중 3명만이 다른 사람을 신뢰한다고 한다. 이는 미국 4명 같은 다민족 국가는 물론 베트남 6명 같은 개도국보다 낮은 수준이다. 개인 간의 신뢰도는 물론 사회, 공공기관, 조직 등에 대한 신뢰도 역시 외국에 견주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나는 다른 사람을 얼마나 신뢰할까? 나는 얼마나 경쟁력이 있을까? 나는 얼마나 행복할까?’ 이 세 가지 물음은 서로 매우 긴밀한 관계가 있다. 왜냐하면 신뢰지수가 높은 사회일수록 구성원의 행복도가 높으며, 신뢰도가 높을수록 경제성장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캘리포니아대학 신경경제연구소 폴 자크 소장은 신뢰와 경제성장, 그리고 행복 사이의 연관성은 이 분야에서 발견된 가장 멋진 성과라고 했다. 또한 세계은행은 신뢰도가 10 오르면 경제성장률이 0.8 증가한다고 발표했다.
인생을 살다보면 누구나 ‘저 사람을 믿을 것인가, 말 것인가’라는 선택 앞에서 머뭇거리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상대가 나를 속이지 않는다면 나도 기꺼이 상대를 믿고 협력할 텐데, 하지만 그걸 누가 보장한단 말인가. 그래서 우리는 아주 가끔 누군가의 손을 잡을 때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상대를 믿지 않는 쪽을 택한다. 그렇게 하는 것이 자신의 성공과 행복 추구에 도움이 된다고 굳게 믿으면서. 그러나 사실은 다른 사람을 믿고 다른 사람으로부터 신뢰를 얻는 것이야말로 성공과 행복의 열쇠임을 말하고 있다.
『마중물』은 이익 추구를 위한 무한 경쟁 시대에서 치열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자칫 박제된 필요악 정도로 치부하고 있는 ‘신뢰’라는 가치가 진정한 성공과 행복한 삶을 얻기 위해서 반드시 갖추어야 할 덕목임을 깨닫게 할 뿐만 아니라, 어떻게 하면 신뢰를 쌓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설득력 있게 제시하고 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