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공감했더니 아이의 태도가 달라졌어요
- 저자
- 곽윤정 저
- 출판사
- 메이트북스
- 출판일
- 2020-07-03
- 등록일
- 2020-10-13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우리 아이를 위한 이해와 공감의 기술아이에게 문제가 생기면 엄마는 일단 죄책감부터 느끼는 엄마들을 위한 책이다. ‘내가 뭘 잘못 가르친 건 아닐까?’ ‘내가 모르는 게 있었던 것은 아닐까?’ ‘나 때문은 아닐까?’ 그러면서 괜히 다른 집의 엄마와 비교하거나 자격지심을 느끼기도 한다. 아이들에게 필요한 무엇인가를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가정과 비교하면서 정작 필요한 것은 제대로 보지 못하고 외적인 완벽함을 찾으려고 하는 어리석음을 범하는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아이의 문제는 엄마인 내 탓’이라는 생각은 더이상 하지 않게 될 것이다. 처음부터 완벽한 부모는 없음을, 완벽한 부모가 되려고 할 필요도 없음을 기억해야 아이도, 엄마도 모두 행복해진다.쌍둥이를 키우는 엄마인 저자는 자녀를 키우는 부모의 입장에서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다. 이 책에서 소개한 내용들이 아이들을 키우며 힘들었던 저자에게 위로가 되었듯이, 이 책을 읽는 부모들에게도 작은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 이 책에는 과학자들의 연구 결과가 많이 소개되어 있다. 이는 우리 아이들을 남과 비교하거나 주관적인 시선으로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그저 우리 아이를 우리 아이로서 이해할 수 있는 과학적인 근거로서 필요하다. 그러한 근거를 통해서 자녀를 진정으로 공감하고 바라보면서 좋은 부모가 되어가는 것이다.
저자소개
서울대학교에서 정서지능(EQ) 연구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미국 미네소타대학교에서 박사후과정을 이수한 후 국제 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를 거쳐 현재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미국에서 박사후과정 중 뇌발달 및 상담분야를 접한 후 이를 우리나라의 자녀양육 및 교육, 상담, 심리치료 분야에 도입하여 적용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실제로 쌍둥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 입장에서 이론과 생활을 통합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EQ를 높이려면 이렇게 하자!』 『내 아이의 강점지능』(공저) 『내 아이를 위한 두뇌발달 보고서』 『우리 아이 공부머리』 『아들의 뇌』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10대들의 사생활』 『너무 다른 사람들』 『루머사회』 『아이가 열 살이 넘으면 하지 말아야 할 말 해야 할 말』 등이 있다.
목차
지은이의 말_ 처음부터 완성형 부모는 존재하지 않기에 1장 아들의 뇌를 알면 아들의 행동을 알 수 있다눈치가 없는 아들 욕구가 가득 차 있는 아들의 뇌 아들의 우뇌는 힘이 세다 말귀를 못 알아듣는 아들의 뇌 치대고 뒹굴면서 친구를 만들고 노는 아들 아들을 얌전히, 그리고 차분하게 만드는 방법? 욱하는 엄마, 못 알아듣는 아들과의 소통법 2장 딸의 뇌를 알면 딸의 마음을 알 수 있다말 한마디가 중요한 딸 좌우뇌의 연결이 잘되어 있는 딸 어설픈 외모 꾸미기에는 이유가 있다 감정에 잘 전염되는 뇌를 가진 딸 변덕이 죽 끓듯 하는 딸, 다시 살펴보기 감정적인 딸과의 소통법 3장 유아기의 우리 아이, 공감하며 잘 키우는 법아이와 친밀할수록 똑똑해진다 아이의 뇌는 뛰고 웃을 때 무럭무럭 자란다 우리 아이의 입으로 들어가는 음식이 바로 우리 아이가 된다 아이의 마음을 성장하게 하는 긍정 훈육법 유아기 아이와의 소통법 4장 초등학생인 우리 아이, 이해하며 잘 키우는 법좌우뇌가 함께 크는 초등 시기지능보다 학습민첩성이 중요하다 초등학생도 놀이 시간이 필요하다 인성이 인생을 좌우한다 초등기 자녀와의 소통법 5장 사춘기 우리 아이, 이해와 공감이 최선이다내가 아는 우리 아이가 아니다 소리 지르지 않고 아이와 대화하는 법 사랑과 섹스, 어떻게 말해야 할까? 이제부터 더 중요한 감정조절 능력 키우기 사춘기 아이와의 소통법 6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아이, 이렇게 돕자아이들과 어울리는 것이 힘든 아이 공부하는 것이 힘든 아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기 어려운 아이 화와 분노가 많은 아이 왕따가 두려운 아이 불안이 심한 아이 자신감과 자존감이 낮은 아이 학교에 가기 싫어하는 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