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고전 읽기 독서법

고전 읽기 독서법

저자
임성훈
출판사
리드리드출판
출판일
2020-10-15
등록일
2021-01-2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고전 독서교육을 하고 싶다면 부모가 먼저 제대로 읽어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가장 필요한 것은
스스로 생각하는 능력과 사람을 이해하는 능력이다.

고전을 읽으면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 고전을 읽는 이유는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나 천재가 되기 위해서가 아니다. 나만의 중심을 잡고 주인으로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 고전을 읽고 사색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사는 대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내 생각을 생산하며 삶을 살아가기 위해 끊임없이 나에게 질문을 던져야 한다.
부모는 아이가 고전을 읽기를 바란다. 하지만 막상 고전 독서 교육을 하려고 하면 어디서부터 무엇을 해야 할지 감이 오지 않는다. 부모부터 고전을 읽은 경험이 많지 않아 아이에게 무슨 책부터 어떻게 읽혀야 할지 막막하다. 국내외 유수의 대학교에서 추천하는 방대한 동서양 고전 목록을 마주하면 평생 읽어도 다 읽을 수 있을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
부모가 먼저 고전을 읽어야 한다. 먼저 쉬운 책부터 읽어보자. 부모가 읽고 감동한 고전을 나누는 것이 고전 읽기, 고전 독서 교육의 정석이다. 추천 고전 리스트에 의존하지 말고, 내가 읽은 것을 바탕으로 아이와 함께 읽을 고전 리스트를 만들어보자.
이 책에는 고전을 처음 접하는 부모를 위한 고전독서법과 독서 코치로서 부모가 아이들을 고전의 세계로 이끄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다. ‘호기심을 자극하라’, ‘질문하라’, ‘연결 독서로 무한확장하라’, ‘필사하라’는 조언을 하나씩 실천해보면 아이들이 조금씩 고전과 친해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아이들과 편하게 함께 읽어갈 수 있는 고전 8권을 소개한다.
부모의 독서가 아이의 미래다. 신사임당은 새벽에 일찍 일어나 경전을 읽고 필사했다. 그리고 좋은 글귀를 집안 곳곳에 붙여놓아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고전에 젖어 들게 했다. 먼저 고전 읽는 모습을 보여주어 모범이 되었다. 현대 유아교육의 아버지 프뢰벨은 “교육은 사랑과 본보기다. 그 밖에는 아무것도 아니다.”라고 말했다. 내가 먼저 고전을 손에 들면, 아이들도 시작할 수 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