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CEO 만화에서 경영을 배우다

CEO 만화에서 경영을 배우다

저자
장상용
출판사
비전비앤피(비전B&P)
출판일
2009-05-30
등록일
2015-03-2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9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대한민국 CEO들이 만화에 빠져 사는 이유는?


대한민국 CEO들이 만화에 빠져 사는 이유는?

만화가들이 발랄한 상상력과 생생한 묘사력으로 창조한 만화작품 속에서 발견한 경영의 원리를 소개한 『CEO 만화에서 경영을 배우다』. 2000년부터 만화 기자로 활동해 온 저자는 만화의 무한상상력과 스토리텔링이 CEO들에게 고부가가치의 아이디어는 물론, 조직을 성공으로 이끄는 경영의 지혜를 선물한다고 이야기한다.

본문은 CEO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경영의 지혜를 국내외 다양한 장르의 만화작품을 통해서 조목조목 조언해주고 있다. 허영만의 <식객>에서는 변화 속에서 창조를 일구는 '노마디즘'을, 스즈키 유미코의 <미녀는 괴로워>에서는 이야기가 부의 원천인 '스토리텔링의 효과'를, 메가쇼킹의 <탐구생활>에서는 세상을 뒤집어 보는 '역발상 전략' 등 창조적 트렌드를 만드는 이노베이션 경영을 배울 수 있다.

고우영의 <삼국지>에서는 싸우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는 '소통과 설득'의 방법을, 도프랭크 밀러의 <300>에서는 한몸처럼 이끄는 '정예의 힘' 등 조직을 성공으로 이끄는 리더십 경영을 알 수 있으며, 허영만의 <꼴>과 프레데릭 페테르스의 <푸른 알약>에서는 본질을 꿰뚫는 통찰경영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밖에 경영은 나눔을 알려주는 이두호의 <덩더꿍>, 리더를 키울 줄 아는 리더가 되라고 충고하는 천계영의 <오디션> 등 만화에 숨겨진 많은 경영의 지혜를 소개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