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프로게이머 페이커, 배드민턴 안세영, 스포츠클라이밍 서채현, 쇼트트랙 이유빈, 전 야구선수 홍성흔.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첫째, 금메달리스트라는 것. 둘째, 내로라하는 ‘멘탈 갑’ 선수라는 것, 그리고 셋째, 스포츠심리상담사 김미선 박사의 심리상담을 받았다는 것이다.
국가대표를 포함한 3,000여 명의 운동선수들을 상담해 온 저자는 재능을 넘어서는 노력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세계 1위 국가대표의 강력한 멘탈은 타고나는 게 아니라 노력으로 만들어진다는 팩트를 마침내 찾은 것이다.
페이커, 안세영처럼 단단한 멘탈을 가지려면 어떻게 노력해야 할까? 더 효율적으로, 영리하게 노력하는 방법이 있을까? 이 질문들에 답하기 위해 저자는 15년간 3,000여 명의 국보급 선수들을 상담하며 축적한 멘탈 관리의 노하우를 액기스만 뽑아 한 권의 책으로 총정리했다. 실패를 생각하지 않고, 오직 승리만을 생각할 수 있는 ‘위너 마인드셋’을 장착할 시간이 마침내 찾아온 것이다. 국가대표만큼 강력한 멘탈로 내가 원하는 꿈과 목표를 성취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일독을 권한다.
저자소개
대한민국 국가대표의 멘탈을 책임지는 15년 차 국내 최고의 스포츠심리상담사. 프로게이머 페이커, 배드민턴 안세영 등 금메달리스트, 국가대표를 포함하여 운동선수 3,000여 명의 심리상담을 지원했다. 도움이 필요한 선수들이 있는 곳이라면 전국 어디든 직접 발로 뛰어 찾아가 온몸과 마음을 다해 돕고 있다. 전 숙명여대 체육교육과 겸임 교수, 케이스포츠심리상담소 대표이자 한국스포츠심리학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숙명여대 체육교육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스포츠심리학 전공으로 박사 학위를 마쳤다.
SBS 〈영재발굴단〉, EBS 〈딩동댕 대학교〉, MBN 〈빽 투 더 그라운드〉 등 다양한 매체에 출연해 운동선수, 예술인 등을 대상으로 심리상담 자문 위원으로 활동했다. 냉혹하고 경쟁이 치열한 스포츠 세계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선수들에게 온화하고 다정한 태도로 실전에 도움이 되는 적확한 솔루션을 내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삼성생명 선수단, 국가대표 선수단, 한국기원 바둑 국가대표팀, OK금융그룹 읏맨 배구단, 키움히어로즈 프로야구팀 등 여러 스포츠 에이전시에서 이름만 듣고도 믿고 맡기는 공신력 있는 상담사이며 세계 1위를 만들어 내는 챔피언 메이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