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마케팅 - 고객의 가치를 디자인하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마케팅 - 고객의 가치를 디자인하다

저자
양경렬
출판사
비전코리아
출판일
2021-11-17
등록일
2022-02-10
파일포맷
COMIC
파일크기
8KB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DX 2.0, 디지털 기술이 바꾸는 마케팅 패러다임의 혁신
“보호하고, 즐기고. 연결하라!”

디지털 기술이 가속화되면서 새로운 문화와 라이프 스타일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DX. 2.0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마케팅의 시작부터 끝까지 고객을 모든 의사결정의 중심에 두고 비즈니스 프로세스 전체를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마케팅과 DX는 사회 전체를 대상으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서 인간 생활을 이롭게 한다는 점에서 유사하다. DX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마케팅 개념의 도입이 요구되고, 마케팅이 더욱 고도화되기 위해서는 DX가 필수다. 이 둘이 적절히 결합 되었을 때 시너지 효과는 극대화된다.
140년 전통의 화장품 브랜드인 시세이도는 2020년 ‘비접촉’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버추얼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인간적인 접촉과 디지털의 최적 융합이 무엇인지 그 해답을 모색하고 있다. 패션계의 아마존 파페치(Farfetch)는 쇼핑 과정에서 고객이 다양한 체험 방식을 통해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급 패션 브랜드가 제시하는 미래의 리테일 솔루션을 제공한다. 대형가전 매장 베스트바이(BestBuy)는 디지털 기술로 사업 프로세스를 개선했을 뿐만 아니라 ‘고객 평생 가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상호작용을 통한 휴먼 마케팅을 시행함으로써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살아남았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마케팅과 관련된 의사결정은 데이터에 근거한 합리적인 판단과 틀을 깨는 창조적 혁신이 요구되는 예술적 감각이 결합 되어 이루어진다. 디지털 기술은 앞으로도 더욱 가파르게 진화할 것이다. 하지만 소비자의 새로운 니즈를 찾아내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그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소비자는 자신만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 받고 있다고 느낄 때 기업과 신뢰 관계가 형성되고 지속적인 관계를 계속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디지털 대전환 시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마케터를 위한 지침서

DX는 IT가 아니다. IT로 단순 업무 기능을 제공하던 DX 1.0 시대에서 탈피해야 한다. DX 2.0은 비즈니스 그 자체가 변하는 것이다. 진정한 DX의 실현은 고객 중심의 마케팅 관점에서 시작하는 DX 2.0으로 전환함으로써 가능하다. 데이터에 기반을 둔 고객 관점의 마케팅이 DX 2.0 시대의 비즈니스 성공의 지름길이다. 마케터에게는 새로운 변화와 트렌드에 눈을 돌려서 소비자의 잠재적이고 본질적인 니즈를 파악할 의무가 있다. 소비자의 불편한 점을 알아내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마케터의 역할이기 때문이다. 코로나 시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데 있어서 마케터의 역할은 도전 상황에 직면했다. 위기의 시기일수록 마케터는 냉철한 환경 분석과 무한한 상상력을 무기로 미래를 읽어내는 식견을 길러야 한다. 위기는 항상 존재했다. 이제는 위기 후의 모습을 떠올리며 미래에 대한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야 한다.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한 중요한 시기에 이 책은 수많은 마케터들에게 소중한 나침반 역할을 할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