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행복한 개인주의자로 사는 방법
- 저자
- 김미애
- 출판사
- 미다스북스
- 출판일
- 2021-11-16
- 등록일
- 2022-02-10
- 파일포맷
- COMIC
- 파일크기
- 940 Bytes
- 공급사
- 우리전자책
- 지원기기
-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누구에게도 휘둘리지 않고
스스로 미래를 만들어가는 방법!
나 자신에게 당당해져라!
그것만으로 내 인생은 빛난다!
“현명한 포기에는 용기가 필요하다.” 저자는 ‘신의 직장’이라 불리는 강남의 공공기관에 다니다가 사직서를 낸다. 주변에선 다들 말렸고 저자 역시 많은 연봉과 사회적 지위를 포기하기란 쉽지 않았지만 자신을 위해 끝내 퇴사한다. 결론적으로 지금 저자는 매일같이 바쁜 일상이 피곤하기는커녕 너무 즐겁고 행복하다. 저자는 용기 있는 포기에 후회됨이 없도록 인생 2막, 멋지게 시작하려 한다.
“나 자신만이 나를 구원할 수 있다.” 저자는 남의 시선을 의식하느라 자신을 아껴주지 못했음을 깨닫는다. 그리고 이젠 자신의 장점을 누구보다 잘 알고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는 사람이 되었다. 생각의 틀을 넓힌다면 괴로운 일도 작게 보인다. 그 안에서 일어나는 일이 세상의 전부인 것 같고 그것을 해결해야 한다는 강박이 나를 괴롭히지만, 별것 아니다. 스스로 틀을 깨면 된다.
“어떻게든 특별해져 보겠다고
나는 나의 소중한 것들을 지나치고 있었다.
바로 소중한 내 일상을 말이다.” -본문 중에서
“나는 사랑받을 자격이 있는 사람이다.” 행복의 정의란 너무나 다양하지만 저자는 ‘스스로 만족하는 삶’을 모토로 잡았다. 저자는 언제나 남들에게 인정받기 위해 애썼던 지난 날들은 뒤로하고 스스로 만족하는 삶을 위한 준비를 모두 마쳤다. 우리 모두는 사랑받을 자격이 있는 사람이다. 지나간 과거와 작별하고 내 기준에 맞춰 살아가는 ‘행복한 개인주의자’가 되는 방법. 나를 사랑하는 것부터 시작이다.
저자소개
경기도 공무원으로 시작하여 지자체 산하 공공기관 및 정부 부처 산하 공공기관 등에서 25년간 근무했다. 남들은 ‘철밥통’이다, ‘신의 직장’이다 하며 부러워했지만 정작 본인은 그곳에서 진정한 행복을 느끼지 못했다. 열심히, 착하게 노력하며 살아가면 행복은 따라올 것이라는 생각으로 주어진 삶에 최선을 다했다. 하지만 세상은 생각대로 돌아가는 공간이 아니었다. 그런 과정 중에 여러 번 좌절하고 힘든 경험을 할 때마다 항상 책을 보며 그 안에서 답을 찾고자 했다. 자기계발 서적, 소설, 시집 등 다양한 책들을 섭렵하면서 책을 읽고 글을 쓰는 생활이 몸에 배었다.
현재는 직장생활을 그만두고 항상 하고자 했던 작가로서의 삶을 살고 있다. 직장생활을 하는 동안 직접 경험하고 느낀 내용들을 토대로 책을 썼다. 그리고 그와 관련된 강연을 하고 동기부여가로, 감성코치로 활동하고자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독자들과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저서로는 공저 『버킷리스트 27』이 있다.
인스타그램 : blmakim
블로그 : https://blog.naver.com/cafebl
유튜브 : 김미애의 글 쓰는 삶 TV
목차
프롤로그 과거를 벗고 나를 찾다
1장 나는 겁 많고 나약한 사람이었다
2장 조금 달라도, 실수해도, 부족해도 그냥 지나가자
3장 남의 평가에서 벗어나 나만의 잣대로 살기 위한 8가지 원칙
4장 오늘 하루를 당당하고 의미 있게 살아가는 방법
5장 나 자신에게 당당해져라, 그것만으로도 내 인생은 빛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