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네랄 내 몸을 살린다 : 건강을 위한 가치있는 선택 18

미네랄 내 몸을 살린다 : 건강을 위한 가치있는 선택 18

저자
구본홍
출판사
모아북스
출판일
2012-01-18
등록일
2012-02-17
파일포맷
COMIC
파일크기
1KB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생명의 연결고리 미네랄을 배워라
아마 여러분도 미네랄 하면 곧바로 몇 가지 영양소를 떠올리실 것입니다. 다들 잘 알고 있는 아연, 망간, 마그네슘, 칼슘 등등입니다. 그렇다면 이 영양소들은 우리 몸에 어떻게 작동할까요? 아마 대부분은 이 영양소들이 중요하다는 것은 알아도, 이것들이 어떻게 우리 몸에 작동하고, 어째서 반드시 필요한지는 정확히 알지 못할 것입니다.
우리 몸을 차로 비유할 때 미네랄은 차체에 힘을 부여하는 엔진과 같습니다. 자동차가 잘 움직이려면 엔진이 활기차야 하는데 현대인들이 겪고 있는 미네랄 부족은 우리 몸의 영양소를 소화 흡수시키기 위한 엔진 가동력을 좀먹고 있는 것입니다. 한 예로 기운이 쇠해졌다고 느껴 아무리 많은 단백질과 비타민 등을 보충해도 만일 미네랄이 없다면 이 영양소들은 우리 몸에 아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미네랄이 부족해지면 다른 주요 영양소들인 단백질, 지질, 탄수화물, 비타민 등이 체내에서 제대로 작동하기 어려워지고, 이것이 몸의 구조 생성과 균형을 와해시켜 질병을 불러오게 됩니다.
최근 암 환자의 급증과 당뇨와 고혈압, 뇌졸중 등의 현대병의 급증이 커다란 사회적 우려로 등장했습니다. 문제는 상황이 이렇게 다급한데도 대부분은 소극적인 병원 치료로 이 질병들을 해결하려 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이제 우리는 국한된 질병 치료로 일관하는 현대의학만으로는 우리 몸의 질병을 완치할 수 없음을 알아야 합니다. 병이란 결국 몸의 균형이 깨짐으로써 발생하는 경고의 표시입니다. 다시 말해 깨어진 몸의 균형을 되찾지 않으면 아무리 많은 약을 먹고 수술을 해도 결코 원상태로 회복할 수 없습니다.
이 책은 미량의 신비로운 영양소로 알려져 온 미네랄에 대한 객관적인 지식을 알아보고 이를 생활 속에서 응용할 수 있도록 작은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쓰여졌습니다.
우리 몸을 이루는 세포는 신체 온도, 습도, PH(체액과 혈액) 등의 차이로 교체 주기가 다르긴 하나 약 120일 정도가 지나면 생체 교체가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몸의 세포를 새롭게 하려면 최소한 4개월 이상의 시간이 걸립니다. 이는 스스로 세포를 바꾸고 스스로 건강한 상태로 돌아가려는 우리 몸의 치유 능력을 믿고 생명의 엔진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하면 4개월 뒤면 우리 몸이 바뀔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 새로운 첫 걸음에 이 책이 여러분의 건강한 삶, 건강한 미래에 작은 지도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