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전 내 몸으로 되돌리는 장테라피
『10년 전 내 몸으로 되돌리는 장醬테라피』는 2009년 새롭게 밝혀진 장류 된장, 고추장, 간장, 청국장, 기타 특수장 의 마법 같은 힘을 담고 있다. 각종 성인병과 암의 예방·치료는 물론 요요현상 없는 다이어트, 동안, 신체 나이를 거꾸로 되돌리는 놀라운 기적을 체험하게 된다.
2009년 새롭게 밝혀진 장醬의 위대한 힘, ‘몸의 시계를 거꾸로 돌리다.’
대한민국 밥상의 첫 번째 혁명은 1992년이었다. 오랜 세월 밥상의 주인 노릇을 했던 된장이 서구 식단의 공세로 특유의 구수하고 짭짜름한 성분이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오해를 불러 일으켰던 것이다. 오해는 오해를 낳고 마치 된장이 병의 주범인 양 취급 받던 적이 있었다. 이런 오해와 불신은 부산대학교 식품영양학 교수인 박건영 교수 이 책의 저자 가 종식시켰다. 조상의 오랜 지혜가 담긴 된장에 해악의 과학적 근거가 없다며, 실험을 통해 된장이 암의 예방과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음을 밝혀냈다.
이후 20년간 연구를 거듭한 박건영 교수팀은 2009년 제2의 밥상 혁명을 가져올 위대한 업적을 세웠다. 된장뿐만 아니라 콩 발효식품인 고추장, 청국장, 간장 그리고 우리에게 낯선 장류에 기존에 알려진 기능을 뛰어 넘는 위대한 힘을 발견한 것이다. 각종 성인병의 예방과 치료, 다이어트와 동안 만들기 등 몸을 바꾸는 마법 같은 효과가 그것이다. 장류 하나만으로도 우리 몸의 시계를 거꾸로 돌릴 수 있게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