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상대의 겉과 속을 꿰뚫어보는 사람을 읽는 기술

상대의 겉과 속을 꿰뚫어보는 사람을 읽는 기술

저자
이태혁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출판일
2010-12-03
등록일
2012-02-1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5KB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SBS‘스타킹’출연 천재 포커 이태혁!
“상대를 내 뜻대로 움직이려면 속마음부터 읽어라”
상대의 겉치레와 진심을 구별하는 40가지 통찰
우리는 항상 상대방의 진심을 알고 싶어 한다. 특히 자신의 미래나 이해관계가 얽혀 있을 때 더 그렇다. 연인 관계로 발전하고 싶은데 ‘안 된다’는 그 녀 의 말이 거절인지 그냥 한 번 튕겨 보는 것인지, 내 앞에서 웃고 있는 직장 동료의 표정이 나를 신뢰한다는 뜻인지 겉치레인지, 아무도 모르는 좋은 투자처가 있으니 함께 투자해보자는 친구의 제안이 진정 나를 위한 것인지 속임수인지 우리는 쉽게 알 수가 없다.
그러나 이 책에 따르면 우리가 상대의 진심을 알아채지 못하는 것은 관찰력과 주의력의 부족 때문이라고 한다. 순간적으로 스쳐 지나가는 표정이나 행동, 그리고 상대방을 둘러싼 주변 상황을 주의 깊게 관찰하면 우리는 상대방의 진심을 충분히 파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얼굴 전체에 퍼져 있는 43개의 근육은 서로 어우러져 1만 개의 표정을 만들어내는데, 저자에 따르면 그 표정들 가운데는 진심에서 우러나와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표정이 있고 거짓된 마음에서 임의로 만들어진 것이 있다고 한다.
말투나 몸동작도 마찬가지여서 상황에 어울리지 않은 어투나 동작을 통해 상대방의 진의를 파악할 수도 있다. 또한 상대방이 교묘해서 표정이나 말투, 몸짓 등으로 진심을 알아내기 어려울 때는 그 사람을 둘러싸고 있는 주변의 물건이나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통해서도 진실에 다가갈 수도 있다. 자신의 진심을 감추거나 속이고자 하는 사람은 어떻게든 자신의 주장에 걸맞은 행동을 보여주려 하지만, 어느 순간 자신도 모르게 순간적으로 진심을 노출하게 되므로 그 때를 놓치면 안 된다는 것이다.
SBS ‘스타킹’에 출연한 천재 포커 이태혁,
상대의 속마음을 꿰뚫어 보는 비결을 제시하다
세계적인 천재 포커로 SBS ‘스타킹’ 출연을 통해 알려진 저자는 젊었을 때부터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다양한 인종 및 계층을 접했다고 한다. 거리의 부랑아에서부터 교수, 의사, 사업가와 같은 상류층은 물론 목사나 신부, 스님과 같은 종교인들까지 모든 부류의 사람을 만나면서 저자는 관찰을 토대로 사람이 속마음을 드러내는 일련의 특징을 체계화했다.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 거의 모든 사람이 공통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었고, 누구든지 조금만 주의를 기울여 관찰하고 상대를 꿰뚫어 보는 연습을 한다면 일상생활이나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다고 한다. 나를 진정으로 사랑해주는 사람은 누구인지, 믿을 수 있는 상사와 부하는 누구인지, 죽을 때까지 함께할 수 있는 친구는 누구인지, 나의 비즈니스 파트너나 고객이 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지 진정으로 알기를 원한다면 저자의 관찰과 발견을 지침으로 삼을 만하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