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중 플랫폼 전쟁 GAFA vs BATH
미리보기

미중 플랫폼 전쟁 GAFA vs BATH

저자
다나카 미치아키 저/정승욱 역
출판사
세종서적
출판일
2019-10-10
등록일
2019-12-1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2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미중 신냉전시대, 모든 산업 분야의 룰을
오직 8개 기업이 갈아치우고 있다.

미국의 GAFA vs 중국의 BATH를
최초 비교·분석한 미래 전략서

이 책은 8개 메가테크의 강약점을 『손자병법』의 ‘5사’(五事, 도, 천, 지, 장, 법)을 응용한 독자적인 프레임으로 분석한다.(관련 표는 39, 76, 104, 130, 166, 192, 224, 253쪽 참조) ‘투키디데스의 함정’에 빠진 미중 무역전쟁의 본질은 ‘무역×기술 패권×안전 보장’의 대결이다. 미중 무역 갈등은 어느 정도 해소되더라도, 기술 패권과 그에 연계된 국가의 안전 보장 대결은 한 치도 물러설 수 없는 승부다.

이를 테면, 검색 서비스에서 시작한 구글과 바이두는 사업영역을 점점 확장해, 자율주행 자동차의 세계에서 격전을 벌일 것이다. 아마존과 알리바바는 이미 단순한 전자상거래 기업이 아니다. 알리페이는 금융 서비스에서 훨씬 앞서 나가고 있다.

화웨이를 타깃으로 한 미국의 중국 압박을 관망하던 미국 GAFA(구글, 아마존, 페이스북, 애플)도 의외의 복병을 맞고 있다. ‘독점’에 극도로 민감한 미국 내 정치는 자국 기업에 공격을 예고했다. “메가테크 기업에 대한 역풍”은 타사에는 기회로 찾아온다. 이 책은 누구도 메가테크 기업의 영향을 피할 수 없는 시대에, 경영부터 기술적 측면까지 8개사의 근본적인 강약점을 찾아내 그들의 대응 방식을 가늠하게 한다. 국내 기업에는 미래 전략을 세우는 강력한 토대가 될 것이다.

저자는 국제 무역의 최전선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로, 전작 『아마존 미래전략 2022』에 이어 이번 책 역시 출간 즉시 아마존 비즈니스/IT 1위에 올랐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