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내 남편의 직업은 전업투자자
- 저자
- 정극모
- 출판사
- 부크온
- 출판일
- 2017-05-15
- 등록일
- 2017-07-19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이 책은 50대 초반 전업투자자의 주식투자 성공 노하우를 생생하게 담고 있다. 저자는 2009년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아내에게 전격적으로 전업투자를 선언한 이후, 오로지 주식투자에서 나오는 수익으로만 별 문제 없이 잘 먹고 잘 살고 있다. 전업투자를 꿈꾸는 사람들이 바라는 것은 시간적 자유와 경제적 자유, 즉 ‘자유’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저자 역시 전업투자를 통해 자유를 얻었다. 그러나 저자가 그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가족에게 인정받는 주식투자가 최고의 주식투자라는 점이다. 마치 선배가 들려주는 전업투자 성공 노하우 같은 이 책에서 어떻게 해야 전업투자로 성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해답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
저자소개
저자 : 정극모
저자 : 정극모
저자 정극모는 주식투자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보다는 부정적 시각이 여전히 팽배한 대한민국에서 결코 평범하다고만은 할 수 없는 전업투자자로 살고 있다. 1993년 한양대를 졸업하고 직장생활을 시작했지만, 1997년 대한민국을 휘몰아친 이른바 IMF 금융위기는 그의 삶을 크게 바꿔 놓았다. 다니던 회사가 부도가 나는 등 더 이상 평생 직장이라는 개념이 없어지는 세태에서 그는 전업투자자라는 명함을 스스로 만들어냈다.
2009년 주식투자와 병행하던 직장생활을 아예 정리하고 아내에게 전업투자를 전격 선언했다. “오롯이 주식투자로만 먹고 살 수 있을까?”라고 그 스스로 수없이 던졌던 질문에 대한 답을 증명해 내듯, 이후 그는 전업투자자로 “큰 무리없이 그럭저럭” 잘 살고 있다.
비금융권 출신인데다 독학으로 전업투자자가 된 그가 그 동안의 경험을 통해 깨달은 것은 최고의 주식투자자는 가족한테 인정받고, 가족 모두를 행복하게 만드는 사람이라는 점이다. 이 책은 그의 이런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전업투자의 길을 걷고 싶어하는 후배들을 위해 쓰여졌다.
1966년 생으로 전형적인 베이비부머 세대는 아니지만 그도 이젠 어느덧 50대 초반의 중년 가장이 됐다. 다람쥐 쳇바퀴 도는 생활과 도통 앞이 잘 보이지 않는 미래 때문에 답답해 하는 사람들에게 그는 믿음직한 선배처럼 결코 요란하지 않게 전업투자의 이모저모를 담담히 들려 주고 있다.
전자책으로 『버스 타는 것보다 쉬운 주식투자』, 『힝스기업에 투자하라』, 『미래의 워런 버핏에게 들려주는 투자 이야기』 등 3권의 저서를 출간했다.
목차
프롤로그
제1부 | 가족 모두가 행복한 전업투자자
대한민국에서 전업투자자로 산다는 것
첫 직장의 부도와 IMF의 시작 / 주식투자에 관심을 가지다 / 아내에게 전업투자를 선언하다 / 최고의 주식투자자는 가족한테 인정받는 사람 / 내일의 주가는 아무도 모른다
저자 인터뷰 ? 버는 사람은 전업을 해도 번다
제2부 | 전업투자자의 성공방정식
주식시장의 룰은 최소한 480만 개
모든 기술은 투자자 개인에게 특화되어 있다
항상 현금을 일정 비율로 보유하라
올인의 위험 / 현금은 변동성에 대한 완충 역할을 한다 / 최소 43개월 이상 보유하라
내 펀드명은 BBQ43
최대한 많은 중소형주를 소유하라 / 변동성을 줄이고 수익률은 높여라
종목 선정 및 종목 분석하는 법
중소형주에 투자하라 / 복권 당첨의 비밀 / 포트 구성의 중요성 / 주식시장과 카지노 / 타이밍을 맞히려는 시도 / 나만의 맞춤 손절라인을 찾아라 / 손절 실험 / 기업의 적정주가는 존재하는가 / 어떤 회사가 투자하기 좋은 회사인가
꼭 챙겨봐야 하는 통계자료
제3부 | 사례로 보는 종목 발굴 노하우 15선
실제 투자 종목 1
실제 투자 종목 2
실제 투자 종목 3
실제 투자 종목 4
실제 투자 종목 5
실제 투자 종목 6
실제 투자 종목 7
실제 투자 종목 8
실제 투자 종목 9
실제 투자 종목 10
실제 투자 종목 11
실제 투자 종목 12
실제 투자 종목 13
실제 투자 종목 14
실제 투자 종목 15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