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캐나다 자작나무상 수상작『도전! 희망 신기록』. 세상에서 가장 슬픈 일을 겪게 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동생이 죽고 잭의 가족 모두 슬픔에 빠진다. 슬픈 어른들 사이에서 잭은 자꾸만 주눅이 들고, 눈치를 보게 된다. 그런 상황에서 잭은 포기하지 않는다. 신기록 세우기라는 엉뚱한 방법으로 가족에게 웃음을 찾아 주려고 힘쓴다. 기네스북에 있는 신기록은 실패하지만, 잭의 따뜻한 마음이 가족에게 닿아 세계 최고의 아들이 된다. 비 온 뒤에 땅이 더 굳어지듯이 잭은 힘든 일을 이겨 내고 더 단단해진다.
저자소개
저자 : 로빈 스티븐슨
저자 : 로빈 스티븐슨
저자 로빈 스티븐슨은 영국에서 태어나 캐나다에서 자랐다. 여행을 좋아해서 호주, 뉴질랜드, 유럽, 아프리카, 동남아시아에서 시간을 보냈다. 10년 동안 상담교사와 사회복지사로 일했으며, 지금은 글쓰기를 가르치고 책을 편집하고 있다. 여행과 경험을 바탕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책을 썼다. 쓴 도서 『도전! 희망 신기록』(원제: Record Breaker)은 2014년 캐나다 자작나무상을 받았다. 또한 쉴라 A. 에고프 어린이 문학상 최종 후보에 올랐으며, 캐나다 어린이도서센터와 캐나다 온타리오도서관협회에서 우수 도서로 추천되었다.
역자 : 이지혜
역자 이지혜는 인하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과 한국어문학을 공부하고, 미국 트로이대학교에서 영문학을 공부했다. 현재 출판번역자이자 기획편집자로서 활동 중이며, 우리말로 옮긴 도서로는 『어쩌면 인류 최초의 벽화 이야기』 『생각의 모험으로 떠나는 어린이 인문학 교실』 『그래서 나는 영웅이 되기로 했다』 『우리 안의 얼간이를 찾아서』 등이 있다.
그림 : 방상호
그린이 방상호는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과를 졸업했다. 딸아이와 그림 그리기, 그림책, 공상하기를 좋아하는 그림쟁이다. 다양한 매체에 일러스트를 작업했다. 그린 도서로는 『속도로 우주의 거리를 구하라!』 『기하 왕국의 규칙에 담긴 비밀』 『시골에서 로큰롤』 『대중음악 히치하이킹하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