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기로 했다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기로 했다

저자
스가와라 요헤이
출판사
팬덤북스
출판일
2017-05-31
등록일
2017-07-1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지금보다 적극적으로 ‘아무것도’ 안 해도 괜찮다!

일하다가 잠시 멍 때리는 시간을 갖는 것, 먹고 자는 시간을 줄여서 일에 몰두하는 것. 둘 중에 어느 쪽이 더 효율적인 성과를 낼 수 있을까? 이 책은 전자의 중요성을 다루려고 한다. 우리 사회는 ‘쉬지 않고 일하는 것이 미덕’이라는 풍조가 사회 전반에 깔려있어 ‘멍 때리기’를 금기시해 왔다. 이런 사회적 통념 속에서 멍 때리기의 재발견, 효용을 증명하는 ‘멍 때리기 대회’는 참으로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렇다면 휴식 없이 일하는 사람들에게도 깨달음을 얻는 방법이 존재할까? 이 책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기로 했다』는 뇌의 재활을 전문 분야로 다루는 작업치료사인 저자 스가와라 요헤이가 의료 현장에서 체득한 방법을 소개한다. 손상된 뇌를 회복시키는 임상 현장의 지식과 경험은 뇌의 힘을 최대한 발휘하게 도와줄 것이다.

저자가 말하는 ‘멍 때리기 정리법’은 ‘내’가 아니라 ‘뇌’가 생각하게 만드는 것이다. 깨달음을 뇌의 작용으로 인식하는 것이다. 뇌는 경험한 것을 알고는 있지만, 깨닫지 못할 때가 있다. 우리가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것도 ‘뇌 속에 이미 답이 있으나 미처 알아채지 못하는 상태’라고 볼 수 있다. 그래서 ‘뇌 속에 있는 답 알아채기, 멍 때리기, 자신을 외부의 관점에서 보기’라는 세 가지 법칙을 통해 과학적으로 증명된 깨달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소개한다. 이 법칙을 잘 실행할 수 있다면 쉬지 않고 일해야 하는 사람도 아이디에 대한 깨달음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는 스스로 일정을 조율하며 일해도 되는 사람은 물론이고, 항상 책상 앞에 앉아 있어야 하는 회사원, 다른 사람의 일정에 맞춰 일해야 하는 사람들을 위한 ‘지금 바로 아이디어를 생산하는 방법’이 담겨 있다. 간혹 아이디어를 만드는 법칙과는 정반대의 행동으로 잘못된 노력을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렇게 되면 정신만 피폐해진다. 그런 상황을 피하기 위해서는 먼저 하지 말아야 할 NG 행동을 점검해 봐야 한다. 그런 다음 3가지 법칙을 하나씩 이해하고 실천으로 옮겨 보자. 그런 뒤 후반부에 소개된 직장 동료나 팀원의 아이디어를 이끌어 내고, 팀 전체의 성과를 끌어올리는 방법도 함께 익혀 보자. 재능이나 우연이 아닌 과학적 법칙에 따라 당신의 노력이 큰 성과로 이어지는 데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