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사장님, 5시에 퇴근하겠습니다.
미리보기

사장님, 5시에 퇴근하겠습니다.

저자
이와사키 유미토 저
출판사
동양북스
출판일
2017-08-14
등록일
2017-10-2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0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구글 다음으로 일하기 좋은 회사, 랭크업의 성공 비결



더 적게 일하면서도 더 많이 버는 방법, ‘근로시간 단축’과 ‘생산성 상승’을 동시에 이루는 비법, 그리하여 노측과 사측 양쪽이 모두 행복해질 수 있는 특단의 조치 같은 건 없는 걸까? 여기 그 어려운 문제를 해결한 기업의 이야기가 있다. ‘근로시간 단축’이 노사 양측의 제로섬게임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한 이 기업은 일본의 한 중소기업, ‘랭크업’이라는 화장품 회사이다.



이 회사 사람들은 오후 5시가 되면 대부분이 퇴근을 한다. 근무시간에 요가와 필라테스를 배운다. 매년 연차와는 별도로 5일간의 안식 휴가를 지급한다. 워킹맘을 위해 아픈 자녀 돌보미 제도를 운영한다. 회의는 30분 안에 끝내며 회의를 위한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작업은 일체 금한다. 그런데도 직원 수 43명에 매출액은 약 75억 엔(2015년 기준). 창업 이후 10년 동안 한 번도 떨어진 적이 없다. 그 덕분에 출산율은 50%가 넘으며 이직률은 0%에 가깝다. 중소기업이지만 구글 다음으로 일하기 좋은 회사(2013년 기업 서베이 ‘Great place to Work’)로 꼽혔으며 일과 삶의 균형(Work & Life) 부문 1위 기업, 육아 ? 간호휴직 제도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되면서(2013년 도쿄도 선정) 일본의 주요 언론에 수차례 소개되었고, 그 효과로 매출은 더욱 오르는 추세다. 과연 이 작은 회사의 비결이 뭘까?



『사장님, 5시에 퇴근하겠습니다』(원제 : ほとんどの社員が17時に歸る賣上10年連續右肩上がりの會社 거의 모든 사원이 5시에 퇴근하는데 10년 연속 매출이 오르는 회사)는 그 비결을 담은 사장의 고백담이다. 더 적게 일하면서도 더 많이 버는 방법이 있다고 제시하는 이 책은 아마존 경제경영 분야에서 3개월 동안이나 1위 자리를 지켰으며 일본의 기업 문화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프랜차이즈 기업체 대표의 갑질 논란,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가 정신의 부재가 큰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우리 사회에도 이 책이 시사하는 바는 적지 않다. 노사갈등과 어두운 기업문화을 해결해가는 과정을 담은 이 책은 경영자와 노동자 모두에게 ‘일하는 철학’과 ‘일하는 방식’에 대해 큰 방향을 제시해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