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나선계단의 비밀

나선계단의 비밀

저자
메리 로버츠 라인하트 저
출판사
판도라
출판일
2016-05-09
등록일
2017-02-1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역자의 말>

국내 최초 완역판 “나선 계단의 비밀”(The Circular Staircase)의 주인공 여인은 고아가 된 조카와 조카딸의 후견인으로 여름 한철 도시를 떠나서 지내기 위해 시골의 커다란 집을 임대하는데 두번째 되는 날 밤에 한 사나이가 죽은채로 발견되고 그 죽음에 대해 수사가 진행되면서 이 커다란 집이 알수없는 범죄와 설명 할 수 없는 죽음의 중심이 되는데---

“나선 계단의 비밀(The Circular Staircase)은 메리 로버츠 라인하트의 대표작이며 데뷰작으로“Had-I-but-known” 1인칭 추리 소설의 이정표를 세운 작품이다. 미국의 아가사 크리스티라고 불리었던 라인하트는 다작의 작가로 단편 소설, 시, 여행기, 희곡등 수많은 작품을 썼고 다수의 작품이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특히 비평가들은 그녀의 살인 미스터리 작품에 높은 평가를 주고 있으며 많은 작품이 영화화 되었고 아직도 본토인 미국에서는 많이 읽히는 작가이다.

나선계단(The Circular Staircase)은 작품이 지닌 현대성으로 독자에게 놀라움을 주는 소설이다. 또한 여러 차례 영화화 되고 Broadway에도 올려진 적이 있었으나 한국 독자들에게는 매우 생소한 작품일 것이다. 근래의 미스터리 소설과는 매우 다른 분위기로 hard-boiled에 익숙한 독자는 이 작품이 너무 여성적이라고 느낄 수도 있을 것이다. 추리소설로는 너무 부드럽고 유머러스하게 사건이 펼쳐지기 때문이다. 라디오, 인터넷, TV도 없던 100여년 전의 작품인데도 우리에게 그리 멀리 떨어져 있는 것처럼 느껴지지 않는 작품이고 당시의 작품으로서는 매우 전개가 빠르고 결코 지루하지 않아 여전히 읽어 볼 만한 하고 재미 있는 작품임에는 틀림없다.

흠을 얘기하자면 당시의 시대상황이겠지만 인종주의적 편견이 서슴지 않고 몇 군데 드러나있다는 사실인데 (종종 이것이 비난의 표적이 되기도 한다) 라인하트는 당시에는 드물게 1차 세계대전에 벨기에 전선의 여성 취재원으로 유럽에 특파된 후 돌아와 오히려 인디언 문제에 관심을 갖게 되었을 정도로 견해가 바뀌었다고 한다.
그녀의 또 다른 미스터리 소설 ‘Bat’는 “Batman’을 창작하는 아이디어가 되었다고 한다.

<작가 소개>
메리 로버츠 라인하트(1876~1958)

미국의 아가사 크리스티라고 불리우는 라인하트는 많은 작품을 쓴 작가로 미국 펜실바이니아주 피츠버그에서 출생. 그녀의 부친은 실패한 발명가로 어린시절 그녀의 가족은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곤 하였다. 그녀는 어린시절 한 때 왼손잡이여서 오른손을 사용하는 훈련을 받아야만 했다. 피츠버그 간호사양성학교를 졸업, 근무하던 병원의 내과의사와 결혼, 3명의 아들과 1명의 딸을 두었다. 1903년 주식시장 불황의 영향으로 많은 돈을 잃고 생활이 어려워져 가계를 도우려고 단편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Had-I-but-known파의 창시자로 불리었다. 1907년에 발표한 The Circular Staircase(나선계단)으로 일약 인기작가가 되어 전국적인 명성을 가져다 주었다. 라인하트의 상업적인 성공은 가정에서의 어머니와 아내의 역할과 작가의 역할사이에서 충돌을 가지고 올 때도 있었다고 한다. 만년까지 창작의욕이 감퇴하지않아서 The Swimming Pool(1952)은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단편집 The Frightened Wife(1953)로 미국탐정작가클럽 특별상을 수상함. 1958년 82세로 뉴욕 자택에서 숨을 거두었다.

역자 : 이 제순

책속에서 뭔가를 찾아 온 사람, 번역은 (콤마) 하나도 빠뜨리지 않으면서도 물 처럼 흘러야 한다고 생각하며 노력하는 사람.
역서: 회색 가면, 폴리아나, 붉은 바람 쿠피그널의 약탈, 금붕어,타바드, 프랑스 동화외 다수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