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주식투자는 설렘이다 - 김학주 교수가 들려주는 필승 투자 전략

주식투자는 설렘이다 - 김학주 교수가 들려주는 필승 투자 전략

저자
김학주
출판사
메이트북스
출판일
2024-03-07
등록일
2024-05-22
파일포맷
COMIC
파일크기
6KB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우리가 주식투자를 하는 이유는 투자한 돈 이상으로 수익을 얻기 위해서다. 그런데 왜 당신은 늘 투자한 돈을 잃는 걸까? 투자를 한다고 생각했지만 실은 도박을 한 건 아닐까? 여의도에서 손꼽히는 최고의 애널리스트로서 펀드매니저부터 최고투자책임자에 이르기까지 각 분야에서 최고를 달린 김학주 교수가 개인투자자들을 위한 투자전략서를 냈다. ‘위험한’ 투자자산인 주식으로 가슴 설레는 투자를 하고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스스로 공부하는 수밖에 없다. 최고의 애널리스트는 주식시장의 흐름을 과연 어떻게 읽는지, 그리고 어떤 철학과 방법으로 실전투자에 임하는지 이 책을 통해 배운다면 당신도 이미 투자에 성공한 것이나 다름이 없을 것이다. 주식은 오늘의 운세가 아님에도 많은 사람들이 도박처럼 주식투자에 뛰어드는 게 현실이다. 저자는 많이 아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 주식이라고 강조한다. 즉 기초가 튼튼해야 엉뚱한 실수를 피하고 안정적인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주식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개인투자자가 반드시 숙지해야 할 투자원칙들, 그리고 싼 주식 발굴을 위한 가치평가 테크닉을 책의 앞부분에 담았다.
이어 저자가 실전투자자로서 큰 수익을 올린 비결 또한 공개하는데, 그것은 성장주를 좋은 가격에 사서 설렘을 안고 길게 보유하라는 것이다. 특히 이제는 새로운 부가가치를 만들어내야 하는 시대이기에 투자자금은 신성장주로 더욱 쏠리는 상황이므로 신성장주 투자에 주목할 것을 당부한다. 저자의 신성장주 투자 철학은 통찰력 있으면서도 단순 강력하다. 즉 장기적으로 성장하는 신성장 기업이 일시적인 조정을 거쳤을 때 접근하는 방식으로, 구조적 성장세에 있는 기업은 좋은 소식 뒤에 더 좋은 소식이 이어지는 경향이 있는데 더 좋은 소식이 나오기 전까지 차익 매물이 쏟아지고 그것을 저점에 매집하면 다음 상승기에 높은 투자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이다. 신성장주를 좋은 가격에 매수했다면, 그 후에는 그다음 모멘텀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그래서 주식투자는 설렘이다. 저자는 ‘에너지와 소재의 변화, 늘어나는 빚과 부의 불균형, 로컬리제이션과 자원민족주의, 새로운 질병의 출현과 바이오 테크’라는 4가지 핵심 축을 가지고, 지금까지 주가에 어떤 사실들이 반영되어 있는지, 아직 시장이 간과하고 있는 것은 무엇인지, 그리고 이와 관련한 주력 글로벌 기업들은 어떤 회사들이 있는지도 알려준다. 이를 통해 투자 시야를 넓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돈 되는 종목을 고르는 데 실질적인 지침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 장에서는 개인투자자에게 크게 도움이 될 김학주 교수만의 투자 습관들을 소개한다. 저자가 실제로 직접 투자해 큰돈을 벌게 해준 그만의 투자 마인드와 투자 전략을 명료하게 담았다.

왜 번번이 주식투자로 돈을 잃는 걸까?
스스로 공부하는 사람만이 꾸준한 수익을 올린다!
이 책은 총 8챕터로 구성된다. CHAPTER1 ‘왜 투자가 어려운가?’에서는 기업의 유기체적 특성에 주목한다. 기업이익의 우상향 추세가 지속됨에 따라 주가도 상승할 수밖에 없는 경향성에 착안해 주식의 본질을 정확히 이해하면 투자 시장의 흐름도 예측할 수 있음을 설명한다. CHAPTER2 ‘싼 주식 발굴을 위한 가치평가 테크닉’에서는 기업의 두 가지 내재가치를 ‘청산가치’와 ‘미래 영업가치’로 구분한다. 그중 앞으로 부가가치를 만들어줄 산업의 미래 가치에 대해 조명하며 새로운 가치평가 방법을 통한 저평가된 신성장주를 판별해내는 감식안을 함께 제공한다. CHAPTER3 ‘신성장주 발굴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세계 투자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기에 앞서 미국과 다른 국가들 간의 신냉전 구도를 파악한다. 미국은 달러의 패권을 유지하고자 하는 반면, 중국은 달러 매도세를 보이며 미국의 권위에 도전하는 양상이 그것이다. 그 과정에서 경제가 위축되고 저평가된 주식이 대거 등장했으며 이런 때일수록 신성장 산업의 주식에 장기적인 관점을 견지하고 투자를 감행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CHAPTER4 ‘에너지와 소재의 변화’에서는 세계적인 층위에서 친환경 에너지로의 국면 전환을 기술한다. 미국을 비롯한 산유국들은 석유 패권이 위협받자 새로운 공정 과정을 개발해 위기에 대처하는 모습을 보이며 이러한 기술 산업과 관련한 정보와 지식을 소상히 담았다. CHAPTER5 ‘늘어나는 빚과 부의 불균형을 해결할 수 있을까?’에서는 저금리와 양적완화가 지속되는 현상을 이해하고 투자 시장이 간과하고 있는 지점을 예리하게 파헤친다. CHAPTER6 ‘로컬리제이션과 자원민족주의’에서는 저성장이 초래한 국가 간의 이권 다툼이 치열해짐에 따른 여러 병리적 현상들에 주목한다. 국가 안보, 제품의 핵심 소재 보호와 데이터 보호, 자원의 재활용 수요에 대한 이슈를 살펴보고 관련 기업들의 출현을 알아본다. CHAPTER7 ‘새로운 질병의 출현과 바이오 테크’에서는 바이오 테크 산업이 한 가지 기술만을 개발하는 불확실성이 높은 분야라는 점을 감안해 보다 안정적인 주식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CHAPTER8 ‘개미들이 알면 도움이 되는 김학주 교수의 투자 습관’에서는 저자의 실제 투자 경험을 복기해 모든 투자 유형이 전제하는 투자에 관한 대원칙을 해박하게 풀어놓는다. 주식시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이를 구체화한 실질적인 투자 지침까지 함께 제공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