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를 위한 생생 일본어
호텔이라는 곳은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곳인 만큼 호텔리어들은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매우 정중하고 예의 바른 언어로 고객을 대합니다. 한국어에도 존댓말이 있기 때문에 최대한 예의를 갖춘 정중한 표현이 모국어라도 쉽지 않다는 것은 여러분도 잘 아실 것입니다. 하물며 일본어의 경어가 한국 사람에게 얼마나 어려운 문제일지는 말할 것도 없겠지요.
당장 일본인 고객을 상대해야 하는 호텔리어라면 문법은 제쳐 두고 일단 문장을 통째로 외워서 사용하는 방법밖에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문법을 모르는 채 통째로 암기한 문장은 자칫 상황에 어울리지 않는 표현이 될 수 있으며 실수로 일부를 다르게 말한다면 더 없는 실례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어려운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호텔 서비스 전문가와 일본어 전문가가 만나 고심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호텔리어들이 문장을 통재로 외우지 않고도 일본어 경어를 구사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응용이 가능한 많은 표현을 익힐 수 있을까? 일본어뿐만 아니라 호텔과 호텔 서비스에 관한 기본적인 정보를 함께 알려 줄 수 있을까?
교재 한 권에 호텔에서 발생하는 모든 상황을 제시할 수는 없기에, 다양하게 응용 가능한 표현문형과 가장 빈번하게 마주하는 상황을 엄선하여 꼭 알아 두어야 할 상황별로 표현들을 제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