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팅에서 계약까지)비즈니스 실무 중국어
중국인 바이어도 두렵지 않다!
본문을 통하여 기본적인 비즈니스 상황을 체험하고 협상 능력을 키운다
‘꼭 외워두어야 할 상용구’와‘표현 연구’로 보다 다양한 문장을 구사할 수 있다
무역할 때 실제로 쓰이는 서식과 실용적인 무역 용어를 단숨에 익힌다
책소개
중국어도 어려운데 중국어로 무역을 하라고? 중국인 바이어가 두려웠던 무역 필드의 수많은 직장인들을 위한 책! 무역에 꼭 필요한 상용구, 무역 서식과 여러 가지 서신문을 두루 수록하여 실제 무역 업무를 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 실무 위주의 중국 비즈니스 OK BOOK! 이제, 중국 비즈니스는 자신 있다!
회화
비즈니스를 하면서 접하게 되는 ‘제품 설명’부터‘중재’ 까지, 각각의 내용을 주제로 삼아 상황별로 회화를 구성하였다. 무역 당사자들 간의 현장감 있는 대화로 이루어진 회화를 통하여 비즈니스 상황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단어
본문에 나왔던 단어들을 순서대로 배열하여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관련 예문을 함게 제시하여 단어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알려 준다.
표현 연구
일상생활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상황에 자주 쓰이는 표현들을 정리하였고, 표현에 알맞은 무역 관련 예문을 들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하였다.
상용구
비즈니스를 할 때 필요한 대표적인 문장들을 제시하여 원어민의 정확한 발음과 함께 학습할 수 잇다.
Business Writing
e-mail 형식으로 구성된 무역 서신을 다수 제시하여, 무역 서신은 어떤 형식을 취해야 하는지 알려 준다. 또한 중국의 무역 제도와 중재 협의서 등을 제시하여 다양한 무역 서식을 접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회화 번역
본문을 상세하고 정확하게 번역하여, 중국어로 이해하기 힘들었던 부분들을 찾아볼 수 있고, 전체적인 내용 흐름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중요 무역 용어
어렵게 느껴지는 무역 용어를 영문 표기와 함께 제시하여 의미 파악에 용이하도록 하였고, ‘계약’,‘신용장’ 등의 카테고리를 만들어 관련 단어들끼리 정리하여 무역 용어를 한눈에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계약서 예문
일반적인 수입 계약서를 실어 계약서상에 어떠한 내용들이 포함되는지 보여 주며, 바로 옆 페이지에 한국어 해석을 배치하여 편리하게 의미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