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 센 여자의 사랑법
이시라의 “운세 소설”은 저자가 운영하는 운세 카페 Shira에서 나눈 대화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낸 이야기라는 설정에서 시작하며, 그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말 못할 고민을 하나씩 가지고 있게 됩니다. 운세 소설은 그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사주팔자, 타로, 점성술 등을 활용하여 또 다른 관점에서 인간의 고민을 바라봅니다.
소설 “기가 센 여자의 사랑법”은 개성이 강하고 당당한 여성의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명희는 명리학 용어로 극히 신강하고 식상이 발달한 반면 관이 약한, 소위 센 여자입니다. 이런 여성들은 전문 분야나 자기 사업을 하면 크게 두각을 나타내지만, 남자에게 순종하지 않기 때문에 평범한 직장인이나 가정 주부로는 맞지 않습니다. 남편에 의존하지 않으므로 스스로 개척해 나가는 삶이 맞으며, 그래서 독자적인 경제 활동을 권합니다.
주인공이 만나는 네 명의 남성들은 서로 조금씩 오행 성분이 다릅니다. 첫 남자는 가장 성실하고 헌신적인 남자로서 관이 많으며, 아마 명희에게는 가장 좋은 상대였을 것입니다. 두 번째 남자는 명희와 똑같이 기가 센 남자입니다. 서로 성질이 같은 경우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할지를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세 번째 남자는 재가 많은 남자이고, 네 번째 남자는 식상이 없는 남자입니다. 여자들이 혹하기 쉽지만 만만치 않은 함정들을 하나씩 가지고 있는 부류입니다. 이런 남자들은 명희에게는 별로 좋은 상대는 아니었습니다.
사람의 만남은 그야말로 정확히 퍼즐을 맞추는 것처럼 어려운 일이지만, 자기에게 맞는 짝은 있게 마련입니다. 과연 나는 어떤 짝이 어울릴까? 사람은 수십년을 고르고 또 고릅니다. 하지만 그 답은 이미 나와 있습니다. 어쩌면 그 상대를 앞에 두고도 못알아 보며 시간을 보내고 있을 지도 모릅니다.
마지막으로 이 소설에서 설정한 운세 카페는 설정일 뿐이므로 실제 존재하지 않으며, 등장하는 어느 누구도 실존 인물이 아님을 알려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