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가난한 앨리스의 청담동 며느리 되기 프로젝트!
SBS 특별기획 드라마 《청담동 앨리스》를 소설로 옮긴 『청담동 앨리스』 제1권. 드라마에서 다 말하지 못한 이야기까지 담아냈다. 성공을 꿈꾸는 평범한 서민녀들의 ‘청담동 월드’ 입성 전략을 그리고 있다. 앨리스를 이상한 나라로 데려간 시계토끼처럼, 청담동으로 안내해줄 그녀만의 시계토끼를 찾는 주인공 세경. 그녀의 꿈과 사랑이 펼쳐진다.
화려한 스펙을 갖추고도 오랜 백수생활을 보낸 뒤에야 업계에서 알아주는 패션회사에 입사한 세경. 하지만 1년 계약직인데다, 그녀에게 주어진 일은 사장 부인의 쇼핑 심부름. 열심히 노력해서 디자이너로 성공하리라 다짐했던 세경은 곧 그것이 허망한 꿈이라는 걸 깨닫고 만다. 학창 시절엔 그녀보다 못했으나 이제는 사장 부인이 된 여고 동창생 윤주에게 청담동 입성을 도와줄 시크릿 다이어리를 받은 세경은 청담동 며느리 되기 작전에 돌입하는데….
저자소개
저자 : 김지운
저자(극본)인 김지운은 1980년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베를린 자유대학 독문학을 수학했다. '선덕여왕'과 '뿌리 깊은 나무'의 어시스턴트 라이터로 활동했으며, 2012년 SBS 특별기획 '청담동 앨리스'의 극본을 집필했다.
저자 :
저자(극본) 김진희는 1982년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광운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했다.
'선덕여왕'과 '뿌리 깊은 나무'의 어시스턴트 라이터로 활동했으며, 2012년 SBS 특별기획 '청담동 앨리스'의 극본을 집필했다.
저자 :
저자(소설) 안재경은 1979년 대구에서 태어났으며 2006년 계간 문학지에 단편을 발표하며 등단했고 2009년 서울문화재단 '젊은예술가지원금'을 받았다.
장편 소설 1권과 단편 소설집 1권을 출간했고, ‘안재경’이라는 필명으로 에세이와 드라마 소설을 포함한 다양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자 :
저자(기획) (주)케이피앤쇼는 작가중심의 드라마, 영화 크리에이터 그룹이다. '대장금' '서동요'의 김영현 작가와 '공동경비구역 JSA' '고지전'의 박상연 작가가 2007년 설립했다. 이후, '히트' '선덕여왕' '뿌리깊은나무' 등을 집필했고 '최강칠우' '로열패밀리' '청담동앨리스' 등을 크리에이팅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