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궁
- 저자
- 최정미
- 출판사
- 비전비앤피(비전B&P)
- 출판일
- 2014-03-20
- 등록일
- 2015-03-20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9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겉으로는 한없이 화려하지만 그 속은 처연하기 이를 데 없는 궁에서 벌어진 의문의 살인사건!
《장옥정 사랑에 살다》의 저자 최정미의 궁중 미스터리 『미궁』. 광해의 죽음을 전후로 시작된 연쇄 살인사건의 범인을 추적해가는 미스터리 구조의 소설이다. 궁에서 일어난 연쇄 살인사건을 추적하면서 수수께끼 같은 인간의 내면에 대해, 그리고 운명이라는 거대한 파도에 내맡겨진 인간이 최후의 순간 무엇을 선택할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해보게 만든다. 숨 쉴 틈 없는 전개, 섬세하고도 생생한 심리묘사, 치밀한 플롯과 절묘하게 배치한 복선을 통해 마치 한 편의 웰 메이드 영화를 보는 듯한 재미와 감동을 전한다.
저자소개
저자 : 최정미
저자 최정미는 서른을 목전에 두고 한국에서 여성으로서 어떤 사회인으로 남을 수 있을까 고민하다 찾은 길이 작가의 길이었다. 학부에서 전공한 국문학이 보탬은 되었지만 무엇을 쓸 것인가에 대한 과제는 여전히 남았다. 그래서 사학과 대학원 과정을 밟게 되었다. 대학원 과정은 자료를 찾고 발췌하는 법과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었고, 그때의 자양분이 지난 십여 년간 충무로 최전선에서 사극 시나리오를 전문적으로 쓸 수 있게 한 힘이 되었다. 한 시절을 풍미했지만 역사의 패자였기에 악녀이자 요부로 박제된 장옥정을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한 소설 『장옥정 사랑에 살다』와 동명의 드라마 극본을 썼고, 광해군의 유배와 죽음을 둘러싼 미스터리 소설 『미궁-수수께끼의 궁』을 썼다.
목차
사라지는 사람들
사포, 꽃밭을 살피는 별감
통정(通情)의 대가
살인의 서막
나그네 꿈
인평대군
대궐의 굴뚝
항장(項莊)의 춤
채잡이와 멍에막이
궁귀(宮鬼)
금기(禁忌)
궁녀들의 암호
왕의 정사(情事)
반정의 추억
수수께끼의 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