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아는 여자
쇼핑 대신 야구장 가는 여자가 섹시하다!
한국야구위원회(KBO) 공식 추천 도서
2030 취향 공감 프로젝트 『야구 아는 여자』. 야구에 까막눈인 여자들을 위해, '스포츠서울'에서 야구 기자로 활동해 온 저자가 야구에 대한 기초 지식을 조목조목 친절하게 알려준다. 야구에 대한 지식과 함께, 야구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경기장 바깥에서 일어나는 일을 접목시켜 재미있게 '야구 이야기'를 이끌어간다.
이 책은 총 4장으로 나누어 구성했다. 1장에서는 야구를 즐기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념들을 소개한다. 복잡한 룰과 디테일한 경기 규칙, 어려운 용어 등을 쉽게 풀어냈다. 2장은 프로 야구단 취향별 선정 가이드를 제시한다. 일단 자신이 응원할 팀부터 정하는게 최우선이기 때문이다. 야구 구단을 중심으로 스타플레이어, 응원문화 및 감독 스타일 등 마음에 드는 응원 팀을 고를 수 있다.
3장에서는 1년간 펼쳐지는 야구 경기의 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또한 야구를 알차게 관람하기 위한 노하우, 야구장 명당, 에티켓, 관전 포인트 등 센스있는 야구 관람법을 소개한다. 4장에서는 알아 두면 '잘난 체하기 좋은' 야구 관련 대사들을 모았다. 이 편리한 챕터를 이용해 야구로 대화가 통하는 여자가 될 수 있다.
☞ 이런 점이 좋습니다!
야구에 관심이 없지만 야구를 알아야만 하는 독자들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꾸민 책이다. 야구는 경기장 안 뿐만 아니라 밖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도 굉장히 중요하다. 이 책은 위트 있는 일러스트와 마치 옆에서 직접 듣는 듯한 친근한 설명이 특징이다. 적절하게 삽입된 일러스트와 경기장, 그리고 선수 및 감독들의 특징을 잘 살린 사진이 책을 보는 재미를 배가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