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Boo Classics」 시리즈 제21권 『내 영혼이 깨어나는 순간』. 19세기 말, 미국의 평범한 가정주부 ‘에드나 퐁텔리에’가 자아를 성적, 심리적으로 새롭게 깨달아가는 과정을 그려낸 소설이다. 억압적이고 틀에 박힌 사회의 규범에서 벗어나 한 인간으로서 혹은 한 여성으로서 정체성을 찾아가는 이 작품은 출판 당시 여성의 성적 욕망과 당대 여성의 아내이자 엄마로서의 전형적인 역할을 소홀하게 다룬 행위를 묘사했다는 점 등등 수많은 논란거리를 빚어냈다.
저자소개
저자 : 케이트 쇼팬
저자 케이트 쇼팬은 미국 소설가이며 20세기 페미니스트 작가의 선구자로 인정받고 있다. 모파상을 탐독했던 그녀는 수많은 단편과 장편소설을 통해 독특한 삶을 살았던 자신의 주변세계를 치밀하게 관찰한 내용을 담아내었다. 세상을 떠난 후 재평가된 그녀의 작품세계가 갖는 특성은 지방색이 농후한 사실성과 19세기 가부장 사회에서 여성들의 자아를 발견해가는 대담한 주제를 다룬다는 점에 있다. 대표작으로는 단편집 《베이유 사람들 Bayou Folk》(1894)와 《애커디에서의 하룻밤 A Night in Acadie》(1897), 장편소설로는 《과오 At Fault》(1890)와 《내 영혼이 깨어나는 순간 The Awakening》(1899)이 있다.
역자 : 홍덕선
역자 홍덕선은 성균관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털사대학에서 석사학위,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주립대학에서 제임스 조이스 연구로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성균관대학교 영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현대영미소설 학회와 제임스 조이스 학회 회장을 역임하였다.《현대 영국소설의 이해 1, 2》, 《제임스 조이스 문학의 길잡이》, 《제임스 조이스 문학의 강의》, 《몸과 문화》 등의 공저가 있으며, 역서로는 《젊은 예술가의 초상》, 《기적의 필름 클럽》, 《나무들의 은밀한 생활》이 있다.
역자 : 강하나
역자 강하나는 중앙대학교를 졸업하고 성균관대 대학원에서 번역을 공부했다. 현재는 프리랜서 번역가로활동하며 다양한 장르의 번역 작업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