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발칙한 세계사(교과서는 못 가르쳐주는)(KODEF 안보 총서 13)(교과서는 못 가르쳐주는)(KODEF 안보 총서 13)

발칙한 세계사(교과서는 못 가르쳐주는)(KODEF 안보 총서 13)(교과서는 못 가르쳐주는)(KODEF 안보 총서 13)

저자
남도현
출판사
플래닛미디어
출판일
2008-09-22
등록일
2015-03-2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5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역사를 보는 새로운 관점을 선사한다!
세계 전쟁사 속에서 찾아낸 역사의 ‘진실’


『KODEF 안보 총서』제13권, 교과서는 못 가르쳐주는《발칙한 세계사》. 역사책에 기술된 명백한 ‘사실’이라 하여 그것이 모두 ‘진실’한 역사인 것은 아니다. 이 책은 교과서가 말해주지 않는, 또는 교과서조차 모르고 있었던 색다른 해석을 선사한다. 역사를 보는 재미를 준다.

1940년 샤를르빌에 방문한 히틀러는 포위당해 몰살 위기에 처해 있는 영ㆍ불연합군에 대한 공격을 중지한다. 적을 몰살할 천재일우의 기회를 왜 스스로 놓쳐버렸을까? 중국이 차지하고 있는 영토, 한족을 중심으로 하고 있는 역사왜곡. 하지만 한나라를 세운 유방은 흉노에게 패하고 매년 조공과 공주를 바치게 되었다. 말 그대로 흉노의 속국이었던 셈이다.

이렇듯 이 책은 우리가 알고 있었던 일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다시 한 번 볼 수 있게 한다. 전쟁사를 중심으로 제국의 흥망성쇠, 왕실의 전쟁, 동서양의 충돌로 이루어진 문화, 약소국의 역사, 말로 설명할 수 없는 미스터리한 전쟁 등 전 세계 역사 속에 감추어진 진실을 찾아본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