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생화도감 1
한반도에는 4,500여 종의 식물이 자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많은 식물의 이름을 모두 구별하여 아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산과 들로 여행이 하고 싶어지는 요즘. 걷다보면 이름 모를 풀꽃들과 얼굴을 마주하게 된다. 이 야생화는 어떤 이름을 가졌을까? 어떻게 태어났을까? 궁금증을 자아내게 한다.
아름다운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배우고 닫혔던 가슴이 활짝 열린다. 자연이 주는 영양분을 맘껏 마시며 야생화와 친해 보시면 어떨까요?
복잡한 도시에서 벗어나 조금만 눈을 돌리면 작으면서도 앙증맞은 우리의 야생화가 기다리고 있다. 무심코 지나쳐 버리기 쉽지만 이름을 불러주면 더욱 좋을 것이다.
생김새가 독특한 모양을 닮은 것이 있어 이름조차 웃음을 자아내게 하는 야생화 있다.
복주머니란, 큰개불알풀, 닭의장풀, 물레나물 등등
그래서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야생화부터 시작하여 어린아이에서 어른까지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야생화도감을 준비하였다.
우리 주변의 풀꽃들의 속명, 꽃색, 결실기, 높이, 용도, 특징 등을 소개하였다. 식물을 알기 쉽게 이해하기 위한 용어해설, 식물세포의 구조, 잎의 생김새, 잎의 단면구조, 열매의 종류, 식물체의 구조와 기능등을 사진과 그림을 통해 자세히 소개하였다.
사진은 최대한 크게 배열하고 자세한 설명과 함께 시각적인 최대의 효과를 보실 수 있도록 하였다.
한국야생화도감은 1권부터 6권까지 이름은 가나다 순으로 배열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