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자연과 문화가 살아있는 태안문화기행

자연과 문화가 살아있는 태안문화기행

저자
정진해
출판사
에듀씨코리아
출판일
2013-12-04
등록일
2015-03-2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0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자연의 조화로 만들어지는 태안을 찾았다. 바다와 해변이 있고 울창한 소나무가 있고, 배와 어부의 웃음띤 얼굴이 있다. 낮은 산과 어우러진 마을의 논과 밭, 바다와 해변, 푸른 송림이 해변길로 이어지는 가슴벅찬 풍경이다.
항포구를 찾아 싱싱한 해산물을 맛보고, 어부들의 삶의 흔적을 들여다보며 사람들의 어울림을 보고 다시 발길을 해변으로 돌려 자연의 아름다움과 경이로움을 느끼는 시간을 갖는다. 끝없이 펼쳐진 백사장을 거닐며 수없이 밀려왔다 사라지는 파도에 수많은 생명이 살고 있음을 볼 수 있는 시간이 된다.
빈 조개껍데기가 파도에 밀려와 모래에 묻혀 있고, 견디다 못해 뿌리째 밀려온 해초의 일생, 밀려왔던 물이 빠져나간 자리에 생명을 부지하는 말미잘의 몸부림, 높고 낮은 산을 만드는 작은 게와 개불, 모래밭에 수를 놓는 이름 모를 생명체의 집 만들기 등등 어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곳이 태안의 해변이다.
울창하게 해안을 둘러싸고 있는 소나무의 숲은 많은 생물을 불러들이고 있다. 사람들은 숲에서 피톤치드로 인한 건강을 찾고, 여름이면 가족단위의 야영을 하며 즐거운 한 때를 보내는 휴양의 장소로 되어간다.
태안의 해변 가에 자라고 있는 다양한 종류의 야생화와 선조들이 남겨 놓은 문화유산과 자연유산이 잘 어울려 있음을 볼 수 있다.
이 모든 것을 찾아 한권의 책에 담아 보았다. 직접 여행하면서 사진으로 남기고 보고 느끼며 태안의 기행에 함께 하실 것을 제안합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