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스페인, 이름만 들어도 가슴이 뜨거워지는 나라!
『태양을 머금고 달빛 속에 생동하는 스페인』은 윤준식 · 권은희 교수가 스페인에 대한 남다른 사랑과 스페인 풍경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여행서다. 다양한 이야깃거리뿐만 아니라 풍만한 삶을 엮어냈다. 문학과 미술, 역사와 풍습을 이해하기 쉬운 글로 풀어냈으며, 단순히 감정적으로 접근한 여행서와는 달리 있는 그대로의 스페인을 전하고 있다.
스페인은 천편일률적으로 ‘열정’을 떠올리곤 하지만, 스페인에는 열정뿐만 아니라 그와 상반되는 것들이 열정만큼 존재하며, 그래서 직접 스페인을 방문한다면 지금까지 알고 있는 이상의 것을 경험하고 그 매력에 빠질 수 있다. 눈에 띄지 않는 은근한 아름다움을 찾는 사람에게 스페인은 뜻밖의 기쁨을 선사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저자 권은희는 경북 울진 출생으로 어린 시절 스페인에 이주하여, 초등학교부터 박사과정까지 마쳤고. 박사학위는 마드리드 꼼뿔루뗀세대학교에서 받았으며, 현재는 덕성여대 조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자 :
저자 윤준식은 충남 서천 출생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를 거쳐, 마드리드 꼼뿔루뗀세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배재대, 서울대에서 강의하였으며, 한국외국어대 강사로 있다. 주요논문으로는 『모범소설에 나타난 모순과 갈등의 대립화합』『20세기 초 스페인 메타극의 이론과 실제』『돈끼호떼의 간구형태와 세르반떼스』『창작불가능에서 가능으로의 전환과 요사의 메타극』『깔데론 극의 현실전이와 극중극』『세르반떼스의「놀라운 인형극」에 반영된 극작가 의식』『메타문학에의 고찰』『나를 대상으로 한 거울놀이, 뻬레 짐페레르』 등이 있고, 역서로는 『따끄나의 아가씨』『인생은 꿈』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