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소설 삼십육계. 12
- 저자
- 마서휘
- 출판사
- 반디출판사
- 출판일
- 2008-06-10
- 등록일
- 2015-03-20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5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열두 번째 계략, 순수견양
대표적인 중국 역사와 사건 속에서 뽑은 36가지 책략을 역사소설의 형식으로 담아낸 소설『삼십육계』제2부 적전계 "순수견양" 편. 이 소설의 등장인물들은 때와 세를 살피고 지피지기하여 적합한 생존전략을 찾아낸 임기응변의 지략가들이며, 삼십육계를 이루는 각 일계는 모두 하나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일종의 전략지도이다.
작가는 수많은 인물들의 서로 다른 마음의 소리와 가치관과 행위를 살피고, 각 인물들의 행위에 대한 진정한 주관적 원인과 객관적 의거가 무엇이었는가를 보여준다. 계모의 생성, 계를 꾸미는 자의 기도와 결단, 계에 빠지는 자의 취약점과 맹점, 성패의 관건 등 현대인이 세상을 살아가는 데 응용할 수 있는 삶의 지혜와 처세를 담고 있다.
제12권에서는 '기회를 틈타 양을 끌고 가듯 아무리 작은 이익이라도 놓치지 마라'는 뜻의 계략을 제시한다.
저자소개
저자 : 마서휘
지은이 마서휘(馬書輝)
1940년 복주(福州) 출생으로 19세 때 희극과 인연을 맺었다. 역사극 대도추(大都秋)를 비롯해 10여 부의 작품을 집필했다. 이 밖에도 중편소설 《만리화전기(茉莉花傳奇)》,연속극 《운개로산(雲開霧散)》, 《소설 삼십육계》 시리즈 일부가 있다.
옮긴이 김찬연(金燦淵)
1961년 봉화 출생으로 고려대학교 중문과를 졸업하고, 출판 편집일을 하였고, 지금은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대표적인 번역 작품으로는 《중국청대와기》, 《노신전집》, 《소설 칭기즈칸》, 《화산논검》 외 다수가 있다.
목차
책머리에
서론
추천의 글
책을 펴내며
제一장 수부용 水芙蓉
제二장 내도 <병용대> 來到 <病龍台>
제三장 시영지사 柴榮之死
제四장 진교병변 陳橋兵變
제五장 신황제적심사 新皇帝的心事
제六장 배주석병권 杯酒釋兵權
제七장 화예부인 花?夫人
제八장 멸남한, 망남당 滅南漢, 亡南唐
제九장 사망여신생 死亡與新生
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