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아프가니스탄에서 이탈리아까지, 목숨을 건 여정!
한 소년의 목숨을 건 7년간의 여행 이야기 『바다에는 악어가 살지』. 더 나은 삶을 위해 희망을 놓지 않고 역경을 극복한 소년 에나이아트의 이야기를 그린 성장소설이다. 아프가니스탄을 탈출하여 파키스탄, 이란, 터키, 그리스를 거쳐 이탈리아에 정착한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했다. 어머니의 손에 이끌려 파키스탄의 사마바트로 가게 된 아프가니스탄 하자라족 출신의 열 살 소년 에나이아트. 그곳에 도착한 지 사흘이 지난 후, 어머니가 에나이아트를 홀로 남겨놓고 사라져버린다. 탈레반의 핍박으로부터 아들을 구하기 위해 파키스탄으로 탈출시키고 자신은 고향으로 돌아간 것. 어머니가 사라진 순간부터 소년의 7년간의 목숨을 건 여행이 시작되는데….
저자소개
저자 : 파비오 제다
저자 파비오 제다 Fabio Geda는 성장소설의 대가로 손꼽히는 이탈리아의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아동상담전문가로도 활동 중인 그는 이탈리아 명문 스토리텔링 학교에서 창의적 글쓰기를 강의하고 있다. 루마니아 이민자 소년의 이야기를 그린 소설《나는 남은 여행을 위해 인디언에게 총을 쏘았다》로 스트레가상 후보에 올랐으며, 이 책으로 2007년 최고 신인상을 수상했다. 자신의 출판기념회에서 처음 만난 아프가니스탄 소년 에나이아트의 실화를 소설로 재구성한《바다에는 악어가 살지》는 한 편의 서사시를 보는 듯한 재미와 감동으로 출간된 지 한 달 만에 이탈리아 전역을 뒤흔든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지금까지 30만부가 넘는 판매부수를 기록한 이 책은 전 세계 32개국에 번역 · 출간되었고, <더 타임스><워싱턴 포스트> 등 해외 유명 언론으로 부터 할레드 호세이니의《연을 쫓는 아이》를 뛰어넘는 수작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또 다른 저서로는 루카독자상을 받은《정확한 일련의 행동》이 있다.
역자 :
역자 이현경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이탈리아어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비교문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2009년 이탈리아 대통령이 시상하는 국가번역상을 수상했으며, 이탈리아 대사관에서 주관하는 제1회 번역문학상을 수상했다. 현재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강의를 하며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마음 가는 대로》《나무 위의 남작》《보이지 않는 도시들》《바우돌리노》《미의 역사》《거미집으로 가는 오솔길》《권태》《이것이 인간인가》《주기율표》《단테의 모자이크》《살인 하늘 위 3미터》《신의 뼈》《어느 완벽한 하루》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