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기발한 생각과 아이디어는 어떻게 집단의 뇌에 녹아들 수 있는가?
30여 년에 걸쳐 완성된 협업에 관한 최신 연구보고서 『협업의 시대』. 지금 전 세계 기업들의 가장 핵심적인 고민은 바로 협업이다. 협업을 통해 큰 가치를 창출하고 보다 혁신적인 결과물을 내놓기도 하지만 여럿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일한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결과물이 나오는 건 아니다. 그렇다면 왜 어떤 협업은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낳고, 또 어떤 협업은 안 하느니만 못한 결과를 가져올까?
구글,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등 유수의 기업과 실리콘밸리의 탁월한 인재들과 공동 작업을 해온 저자 테아 싱어 스피처는 이 책에서 1,000여 건의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협업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한다. 저자의 분석에 따르면, 협업을 위해서는 3박자가 맞아떨어져야 하는데, 개인과 팀, 조직 차원에서 각각 갖춰야 할 기본 전제가 있다. 저자는 그 구체적인 방법들을 이야기하며 실제 사례와 적용 전략을 통해 어떤 기업이든 탄탄한 토대 위에서 협업을 시작하고, 그 위에 각자의 상황과 특성에 맞는 더 나은 협업 전략을 구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소개
저자 : 테아 싱어 스피처
저자 : 테아 싱어 스피처
실리콘밸리를 대표하는 경영 컨설턴트이자 전략 자문가. 30여 년 동안 마이크로소프트를 비롯, 포츈 선정 500대 기업들의 CEO들과 리더들의 코치로 활동했다. 1,000여 건이 넘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경력으로 업계에서 수많은 상을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기업은 물론 정부, 비영리 부문 단체들의 자문관을 역임했다. 특히 테아 싱어 스피처 박사는 과거에는 잘 작동했으나 더이상 효과가 없는 방식을 혁신하는 것, 현상보다는 근본적인 차원에서 조직의 협업 문화를 만드는 것에 집중해왔다. 오늘날 테아 싱어 스피처 박사가 개발한 조직 관리 솔루션들은 실리콘밸리의 주요 기업에서 워크샵, 세미나, 교육 등에 활용되고 있다. 최근 전문 컨설팅그룹 ‘크리티컬 체인지’를 설립했다. 더 많은 정보는 www.critical-change.com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역자 : 이지민
책이 좋아, 글이 좋아 5년 동안 다닌 직장을 그만두고 번역가가 되었다. 고려대학교에서 건축공학을, 이화여자대학교 통번역대학원에서 번역을 공부했으며 현재는 뉴욕에서 두 아이를 키우며 틈틈이 번역을 하고 있다.《철도, 역사를 바꾸다》, 《멋진 건축이야기》, 《쉿! 방해하지 마》, 《미운 오리 티라노》, 《너의 사춘기를 응원해》, 《긱 이코노미》, 《어반하우스》, 《마이 시스터즈 키퍼》, 《망각에 관한 일반론》, 《시간여행자를 위한 고대 로마 안내서》 등 서른 권 가량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으며, 저서로는 《그래도 번역가로 살겠다면(전자책)》, 《어른이 되어 다시 시작하는 나의 사적인 영어 공부(전자책)》가 있다.
목차
서문: 진정한 협업에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
1부 함께 가면 더 멀리, 더 혁신적으로 나아갈 수 있다
1장: 시대가 원하는 성장 동력, 협업의 힘
2장: 강력한 집단의 뇌가 작동하는 곳, 실리콘밸리
3장: 실리콘밸리의 협업방식 자세히 들여다보기
4장: 협업에 필수적인 네 가지 요소
2부 개인의 역량은 조직 내에서 어떻게 증폭되는가
5장: 성공적인 협업을 보장하는 개인의 역량
6장: 자신과 타인에게 충실하기_ 개개인 빛나야 조직이 더 밝게 빛날 수 있다
7장: 업무와 회사에 충실하기_ 열린 대화와 유연한 업무 환경이 답이다
3부 협업을 통한 강력한 팀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8장: 애자일 방식_ 민첩하게 변화를 수용하는 최강의 팀을 만드는 방법
9장: 협업을 강화하는 핵심적 팀 도구
4부 개인의 강점과 조직의 강점을 하나로 엮는 전략
10장: 협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조직의 관행
11장: 인센티브는 어떻게 책정할 것인가
12장: 한데 모여 일할 것인가, 서로 떨어져 일할 것인가
5부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13장: 협업 신조_ SVAC의 비밀병기
14장: 끝은 또 다른 시작이다
감사의 글
주석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