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세계인의 프라이버시가 침해받고 있다! 미국 정부의 민낯을 담은 역작!
1949년 조지 오웰이 《1984》라는 작품을 내놓았을 때만 해도 TV처럼 생긴 ‘텔레스크린’이 집 안에 있는 사람들의 행동까지도 감시했던 오세아니아는 소설 속 가상의 세계였다. 동독의 비밀경찰인 슈타지를 다룬 영화 《타인의 삶》도 마찬가지였다. 반체제 인사로 의심되는 사람의 전화를 실시간으로 도청하는 것 또한 과거 공산주의 국가에서나 벌어지는 일인 줄 알았다. 그런데 2013년 6월, 미국 국가안보국 계약직원인 스노든은 정부의 무차별적인 민간인 사찰을 폭로한다.
‘안정적인 직업, 두둑한 봉급, 자신을 지지해주는 가족’ 무엇 하나 부족한 것 없어 보이는 삶을 살았던 그가 내부고발을 한 이유는 무엇인가? 감시, 일급비밀, 내부고발. 전 세계인의 프라이버시가 침해받는 시대에 그런 사실을 용기 있게 고발한 인물의 삶과 그를 둘러싼 이야기를 담은 책 『스노든』은 자칫 딱딱할 수 있는 이야기를 카툰 형태의 일러스트, 각종 사진과 함께 들려주며 독자들이 빠르게 이야기 속으로 몰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저자소개
저자 : 테드 롤
저자 : 테드 롤
저자 테드 롤은 미국의 유명 시사만화가 겸 칼럼니스트. 1963년 매사추세츠 주캠브리지에서 태어났고 컬럼비아 대학에서 역사학을 공부했다. 〈뉴욕타임스〉 〈워싱턴포스트〉 〈LA타임스〉 등 100여 개 매체에 매주 만화와 글을 기고한다. 2008년과 2009년 미국시사만화협회 협회장을 맡았고, 풍자 뉴스 사이트인 skwednews.net의 편집장으로 활동 중이다.
로버트 F. 케네디 언론상을 두 차례 수상하고 퓰리처상 최종 후보에 오르는 등 작품성도 인정받았다. 주요 저서로 미국 정부의 무차별 감시를 폭로한 인물 에드워드 스노든을 다룬 『스노든』, 오바마 대통령 비판 만화 『북 오브 오바마』, 2001년 ‘아마존 올해의 책’에 선정된 『2024』 등이 있다. 저자 홈페이지 rall.com을 통해 독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역자 : 박수민
역자 박수민은 공군사관학교에서 국제관계학을 전공하고 미 공군 정보학교에서 국제정보운영과정을 수료했다. 공군 및 국방부 예하 신호정보 부대에서 13년간 근무했고 2011년에 전역해 현재 출판 번역가 겸 출판사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스노든』, 『스노든 게이트』, 『감시국가』로 구성된 스노든 3부작을 기획 출간했고, 스노든 다큐멘터리 영화 〈시티즌포〉의 자막을 감수했다. 옮긴 책으로 『0시 1분 전』, 『전투의 심리학』, 『존 F. 케네디의 13일』, 『13일』, 『제3제국』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