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스트레스는 어떻게 삶을 이롭게 하는가

스트레스는 어떻게 삶을 이롭게 하는가

저자
우르스 빌만
출판사
심심
출판일
2017-09-28
등록일
2018-01-1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스트레스가 인간의 삶을 구하고 건강을 돕는다!

독일 과학 전문 저널리스트 우르스 빌만은 『스트레스는 어떻게 삶을 이롭게 하는가』에서 만병의 근원, 백해무익하다고 알려진 스트레스를 둘러싼 각종 오해를 파헤친다. 저명한 심리학자와 정신의학자를 인터뷰하고, 스트레스가 생활필수품이자 인생을 유쾌하게 만드는 선물임을 증명할 생물학자와 뇌과학자부터 문화학자, 지질학자, 경제학자까지 다양한 전문가들의 연구 결과를 통해 스트레스의 매력과 효용에 대해 이야기한다.

우리는 그동안 스트레스가 면역계 기능을 떨어뜨리고 위궤양을 일으키며 암을 유발하거나 심지어 목숨을 앗아간다는 것을 진실로 받아 들여왔다. 한마디로 스트레스를 만병의 근원으로 여겨온 것이다. 그러나 2009년, 캘리포니아 스탠퍼드 대학교 정신병리학 실험실에서 진행된 다바르 실험 결과는 여태까지 다른 스트레스 연구자들이 진실이라고 주장한 ‘스트레스 만병근원설’과는 정반대의 결과를 보여주었다.

스트레스를 받은 쥐가 그렇지 않은 쥐보다 암에 훨씬 늦게 걸리고 덜 걸린 것인데, 다바르는 그 이유가 급성 스트레스가 유기체의 보호 메커니즘을 흔들어 깨운 것에 있다고 이야기한다. 다바르 연구뿐 아니라 최근 뇌과학 연구들은 스트레스가 오히려 생체리듬과 활력을 위한 일종의 모터(motor)라는 점을 조금씩 밝혀내고 있다. 저자 또한 그것을 실제로 체험한 사람으로, 스트레스를 통해 불가능한 일을 가능하게 만들었던 경험들을 이 책에서 들려준다.

저자가 직접 스트레스 연구자의 실험실을 찾아가 부하 능력의 한계치를 측정하는 스트레스 테스트를 받은 장면뿐 아니라 축구 스타, 곡예비행 전문가, 영화감독, 설치미술가, 요리사, 헤비메탈 가수 등 스트레스를 활용해 자기 분야에서 성과를 내는 사람들에게 스트레스가 에너지의 원동력이며 긍정적인 변화로 이끄는 핵심 요소임을 보여준다. 스트레스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선사하는 이 책을 통해 더 이상 스트레스에 지배당하지 않고, 충분히 통제하며 사는 법을 배워갈 수 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