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나는 빚을 다 갚았다
미리보기

나는 빚을 다 갚았다

저자
애나 뉴얼 존스 저/이주영 역
출판사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출판일
2016-12-09
등록일
2017-10-2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0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그녀는 어떻게 빚을 다 갚았을까?
학자금대출, 신용카드 대금, 결혼 준비로 2500만 원의 빚을 진 저자가
‘소비단식’을 통해 15개월 만에 다 갚은 비결


씀씀이가 헤픈 사람이 빚 없이 사는 것이 가능할까? 《나는 빚을 다 갚았다》는 무분별한 소비로 빚더미에 앉았던 저자가 고질적인 소비 패턴을 고치고 빚에서 탈출하기까지 15개월의 과정을 담은 책이다.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애나 뉴얼 존스는 학자금대출에 신용카드 빚이 있었지만 소비를 멈출 수 없었다. 그러다 결혼 준비를 하면서 빚이 2500만 원에 이르자 특단의 대책을 세울 수밖에 없었다.

해답은 소비단식에 있다. 소비단식은 빚 없이 사는 게 불가능해 보이던 시간에서 벗어나 아주 빠르고 효율적으로 빚에서 벗어날 수 있게 했다. 그녀는 우선 소비부터 점검했다. 극단적인 방법이었지만 생존에 반드시 ‘필요한 것’인가, 추가로 ‘원하는 것’인가로 소비를 나누고 생존에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무조건 돈을 쓰지 않았다.
효과는 소비단식에 도전한 첫 번째 달에 바로 나타났다. 흐지부지 사라져버리던 월급이 스스로도 놀랄 정도로 많이 남았다. 공과금과 식비, 주거비 등 생존에 필수적인 것에 쓸 돈을 제하고도 빚을 갚을 여윳돈이 생긴 것이다. 저자는 매달 빚을 얼마나 더 많이 갚을 수 있을지 스스로 경쟁하듯이 돈을 남겼다. 지금까지 돈 쓰는 재미 하나로 살아왔지만 빚을 갚아가는 재미를 붙인 것이다. 한편 그녀는 블로그를 열어 빚을 공개하고 주변에도 소비단식 계획을 알렸다.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계획을 지키기 위해서였다. 그러자 빚 때문에 고통받던 사람들이 찾아와 그녀를 응원하고 소비단식에 동참하겠다는 서약을 올렸다. 그녀는 매달 상환 금액을 점점 더 늘릴 수 있었고 빚은 빠르게 줄어들었다. 결국 연봉이 3600만 원이었던 저자는 소비단식을 시작한지 15개월 만에 빚 2500만 원을 다 갚았다.

간절히 바라던 빚 없는 삶을 이룬 저자는 자신의 경험담을《나는 빚을 다 갚았다》에서 생생하게 담았다. 책을 통해 그녀는 빚에서 벗어나는 것이 가능하고 게다가 매우 빨리 해낼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고자 한다. 누구나 빚과 수치심, 걱정, 불안감 없는 인생을 그릴 수 있다. 소비단식은 돈을 전부 써버리는 것과 전혀 쓰지 않는 것 사이에서 당신이 완벽한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길잡이가 돼줄 것이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