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강사 25시
‘열정, 긍정, 행복’을 전파하는 ‘명강사’들의 삶!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4기 수료생 20인이 전하는 도전과 희망
책 『명강사 25시 -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4기』에는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4기 수료생 20명이 전하는 ‘자신만의 성공 노하우, 삶의 자세와 지혜, 밝은 미래를 위한 비전’ 등이 담겨 있다. 기업 대표, 어린이집 원장, 연구소 소장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이들의 다채로운 경험담과 자기계발 노하우는 각각 독특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이미 대학 강단, 지자체, 기업체 등 여러 곳에서 강연 활동을 해 온 저자들은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을 통해 더 큰 무대로 나갈 준비를 마쳤으며, 이 책을 통해 실제 곁에서 강연을 하듯 ‘감사, 긍정, 행복’의 이야기들을 생생히 전하고 있다.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은 명실상부한 고려대학교 역사 110년 만에 최초로 개설되었으며 평생교육원의 명품 전문가 프로그램이다. 최고의 교수진과 차별화된 콘텐츠 그리고 ‘감·사·봉’정신(‘감’사하는 마음 갖기! ‘사’명감으로 강의하기! ‘봉’사하는 마음 실천하기!)을 통해 수강생의 다양한 역량을 최대한 발휘시킬 수 있도록 시스템화되어 있다. 대한민국 상위 1% 명강사들이 강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소개하고 수강생의 캐릭터와 콘텐츠를 세상에 널리 알리는 데 초점을 맞추어 수업을 이끌어 나간다.
삶은 목표를 어디에 두고 얼마만큼 노력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결과를 가져온다. 그 결실은 행복이나 성공이 될 수도 있고 불행이나 절망이 될 수도 있다. 이를 가름하는 중요한 요소가 바로 ‘끊임없이 샘솟는 열정’ ‘긍정적인 마음가짐’ ‘행복한 삶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과 목표의식’이다. 저자들은 ‘희망을 향해, 노력의 땀을 담아, 미래를 바라볼 수 있는 지혜의 길’로 대중을 인도하는 게 강사의 몫이라 말한다. 하나의 작은 씨앗이 싹을 틔우고 자라나 열매를 맺고 다시 온 세상에 씨앗을 뿌리듯 『명강사 25시 -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4기』을 통해 우리의 인생 여정에는 물론 대한민국 방방곡곡에 행복의 씨앗이 퍼져 나가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