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의 원칙
책 소개
《사업의 원칙: 20가지 성공습관 》
─ The Art of Money Getting
사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간단하지만 강력한 20가지 원칙
미국의 마케팅 달인이자 사업가인 바넘은 성공을 원하는 사람,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알고 실천해야 할 원칙 20가지를 간단명료하게 알려준다.
“부에 이르는 길은 직장으로 출근하는 길만큼이나 분명하다.”
─ 벤저민 플랭클린
작가 소개
P. T. 바넘 | Phineas Taylor Barnum
P. T. 바넘(1810~1891)은 미국의 정치가이자 사업가이다. 미국 코네티컷 주 베설의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난 바넘은 잡화점에서 일하면서 자신이 내뱉는 말 한마디로 물건의 가치가 달라지고 결국 판매로 이어지는 일을 경험한다. 대중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마음을 사로잡을 줄 알았던 바넘은 1871년에 현대 서커스의 원조격인 ‘지상 최대의 쇼(The Greatest Show on Earth)’를 창단해 엄청난 부를 쌓았다. 당대 비평가들로부터 사기꾼으로 매도되기도 했지만, 지금은 흥행의 천재인 동시에 개혁 정치가로 평가받는다.
노예해방과 금주 운동에 열성적으로 참여한 바넘은 1891년 81세의 나이로 생을 마쳤으며, 저서로는 오늘날까지 부와 성공에 대한 지침서로 애독되는 『사업의 원칙(The Art of Money Getting)』과 19세기 말 성서만큼 많이 인쇄된 자서전 『바넘의 인생( Life of P. T. Barnum)』 등이 있다.
번역가 소개
옮긴이 | 손민정
1972년 대구에서 태어났다. 대학 졸업 후 영어 강사로 시작해 현재 어학원을 운영하며 한 길을 걷고 있다. 영어와 함께 한 시간을 바탕으로 출판번역그룹 《섬돌》에서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