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독도 인 더 헤이그
미리보기

독도 인 더 헤이그

저자
정재민 저
출판사
휴먼앤북스(Human&Books)
출판일
2015-10-14
등록일
2015-12-0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1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독도 문제를 정면으로 다룬 정재민 작가의 독도 인 더 헤이그 개정판. 2011년 출간 당시, 책을 읽은 당시 김성환 외교부 장관에 의해 현직 판사이던 작가가 외교부 독도법률자문관으로 전격 발탁되어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만큼 소설에서 묘사하는 독도 분쟁과 국제재판이 현실적이고 치밀하게 다루어진 까닭이었다. 이번 전면 개정판에서는 그간 독도법률자문관으로 활약하면서 접한 최신의 정보와 연구를 반영해 독도 영유권 분쟁을 보다 현실감 있게 드러낸다.

소설 막판에 펼쳐지는 국제사법재판소(ICJ)에서의 변론이 소설의 백미이긴 하지만, 역사 추리 팩션으로서의 재미 또한 상당한 소설이다. 치밀한 음모와 계획을 가진 일본 우익 세력이 군함으로 독도를 포위하면서 국제사법재판소에 독도 재판이 회부된다. 여기에 재판의 승리를 확실히 보증할 수 있는 결정적 증거로 여겨지는 '가락국기'의 존재가 모습을 드러내면서 이야기의 서사적 재미가 형성된다.

'가락국기'의 소재를 알고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소설가 이형준이 국제펜클럽회의 도중 난입한 정체불명의 괴한들에게 살해당하면서, '가락국기'를 둘러싼 한일 간의 물밑 암투가 치열하게 펼쳐진다. 수면 위로 드러난 국제사법재판소의 독도 영유권 분쟁과 수면 아래로 흐르는 '가락국기'를 둘러싼 치열한 승부가 이야기의 흐름을 주도한다.

국제 재판을 준비하는 팀의 일원인 외교관 이도하, 검사 김은성, 국정원 직원 최서준은 재판 준비와 더불어 '가락국기'의 행방을 찾기 위한 사투를 펼친다. 그들 사이의 얽히고설킨 로맨스와 등장인물들 간의 음모와 배신은 스릴 넘치는 흥미진진한 팩션 소설로서의 재미를 만끽하게 해준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