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김경일의 다시 만난 심리학
미리보기

김경일의 다시 만난 심리학

저자
김경일 저
출판사
영진닷컴
출판일
2025-10-31
등록일
2025-12-29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3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사람은 평생 변하지 않는 걸까?
하기 싫은 일을 하면서도 성공할 수 있을까?
부모는 자녀의 성격을 바꿔줄 수 있을까?

“정답은 나를 아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20년간 사람들의 ‘생각 습관’을 바꾼
대한민국 대표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의
‘더 나은 내가 되어 타인과 잘 지내는 법’


불안과 우울, 관계의 스트레스, 타인과의 거리감. 저자는 모든 감정의 근원을 ‘나를 모르는 데서 비롯된 불균형’이라 말한다. EBS ‘나의 두 번째 교과서 시즌 2’ 《김경일의 다시 만난 심리학》은 바로 그 균형을 되찾기 위한 여정이다. ‘나’를 알고, ‘타인’을 이해하며, ‘세상’ 속에서 조화롭게 살아가는 법을 찾아가는 여정. 그는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된 심리적 패턴을 세밀하게 분석하며, 지금 우리가 과감히 버려야 할 습관과 마음에 남겨야 할 태도를 명확히 짚어낸다. 사람 사이의 피로를 덜어내는 건강한 거리두기의 기술, 타인에게 자연스러운 호감을 주는 말투와 표정, 상대의 마음을 여는 섬세한 태도까지. 그의 언어는 현실적이면서도 따뜻하다. 하지만 인간의 어두운 면에서도 눈을 돌리지 않는다.

‘사이코패시’로 대표되는 어둠의 삼각형 성격장애를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풀어내며, 우리 곁에 있는 사람들 중 어떤 관계는 지켜야 하고, 어떤 관계는 단호히 끊어내야 하는지를 분명하게 알려준다. ‘가족이라도 좋은 사람이 아닐 수 있다’라는 그의 단호한 목소리는, 진정한 관계의 시작은 결단과 용기라는 사실을 일깨운다. 후반부에 이르러, 그의 시선은 개인을 넘어 사회와 타인으로 확장된다. 한국인의 정서와 ‘우리’라는 문화 속에서 타인을 이해하고, 함께 살아가는 법을 섬세하게 포착하며, 나이를 먹는다는 건 단순한 퇴화가 아니라 더욱 단단해지고 깊어지는 과정이라는 사실을 일러준다. 결국 저자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하나로 모아진다. ‘인생의 지혜는 나를 알아가는 용기에서 시작된다’라는 것. 그의 수업을 듣고 나면, 복잡하던 세상이 조금은 단순해지고, 삶이 다시 한번 살아볼 만한 이야기로 다가온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