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에 대한 거의 모든 것
인체를 각기 다른 부위의 합이라고 생각하는 증상 치료 의학으로는 원인 모를 통증을 치유하거나 관리하는 데 한계가 있다. 인간을 통합적으로 이해하는 전인적 치료법이 현대 의학이 부딪친 한계를 극복하게 해줄 것이다. 인간을 이해하면 음식, 운동, 대체의학, 습관, 약물, 처방 등 다채로운 방법으로 통증은 없앨 수 있다.
인간을 이해하면 통증은 치료된다
만성 통증은 유행병이 되고 있다. 하지만 현재 우리의 건강 관리 시스템은 그 치료를 위한 준비를 제대로 갖추지 못했다. 기존 의학과 통합의학, 두 분야의 전문가인 해더 틱은 ‘모든 방법이 듣지 않는’ 통증 환자 치료에 25년을 보냈다. 그녀의 경험에 기초한 ‘전인적 통증 치료’는 통증이 있는 누구에게나 실용적인 지침을 제공한다. 효과적이고 지속적인 통증 완화를 위해 쉽게 적용할 수 있는 해결법이 담겨 있으며, 또한 혼란과 불안을 느끼거나 희망을 잃은 만성 상태의 환자에게 도움을 줄 것이다.
닥터 틱은 건강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통증 관리 방식을 제시한다. 신체적, 감정적, 영적인 생활을 위해 독자가 정보를 갖고 가능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인적 통증 치료’는 회복 가능성과 치료, 예방에 대해 침술, 척추 교정술, 근육자극, 영양 보조제, 약물과 운동을 비롯한 광범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책의 목적은 현실적이며 고무적인, 통증 없는 인생에 대한 처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