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누가 인테리어를 말하는가?
미리보기

누가 인테리어를 말하는가?

저자
민병원 저
출판사
플럼북스
출판일
2014-07-18
등록일
2015-02-2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2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공간이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력은 지대하다. 똑같은 일이라도 어떤 공간에서 일하느냐에 따라 능률이 달라지는 것은 굳이 연과 결과를 들먹이지 않아도 경험상 모두 알고 있는 이야기다. 특히 집이라는 공간은 개인이 에너지를 재생산하는 곳이기에 더욱 중요하다. 집이 정리되지 않거나 빛이 들지 않아 어둡거나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는 등 집이 불편하면 그곳에 거주하는 사람도 불안하고 짜증이 나며 가족 간에 소통도 되지 않는다. 매일 아침 눈을 뜨고, 샤워를 하고, 밥을 먹고, 책을 읽고, TV를 보는 등 시시각각 개인의 이야기가 펼쳐지는 곳이기 때문이다. 불황이 길어지고, 사는 것이 팍팍한 이때 오히려 홈 인테리어가 더욱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이 책은 인테리어 현장에서 30년을 넘게 열정으로 뛴 홈 인테리어 디자이너 민병원 대표의 인테리어 철학을 담은 책으로 홈 인테리어란 공간 자체의 디자인이 아닌, 그곳에 사는 사람의 철학을 디자인하는 것이라고 피력한다. “인테리어 디자이너란 고객이 부탁하면 무엇이든 다 들어줄 수 있는 신(神)이 되어야 한다”고 말하는 대목에서 디자이너로서의 민병원 대표의 깊은 고민을 엿볼 수 있다. ‘홈 인테리어는 어떤 길을 가야 하는가’를 묻는 민병원 대표는 이 책을 통해 디자인의 중요성, 디자이너에게 필요한 소명의식, 홈 인테리어의 현재와 미래 등을 모색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