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MBTI부터 명리학까지
미리보기

MBTI부터 명리학까지

저자
이현신 저
출판사
메이킹북스
출판일
2024-01-12
등록일
2024-04-02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5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심리학과 명리학은 어떻게 내 삶의 무기가 되는가
예정된 운명을 바꿀 방법은 없는 것일까?
있다, 내가 가진 재능과 속성부터 파악하자!


젊은 세대들에게 MBTI는 나를 나타내는 지표로 작용하고 있다. 유명인의 프로필을 보면 MBTI 유형이 적혀 있고, 인터뷰할 때도 “제 엠비티아이는 …예요.”라고 서슴없이 밝힌다. 하지만 MBTI는 운명을 바꿀 만큼의 방향성을 제시하지는 못한다. 하여 젊은이들이 열광하는 MBTI에 명리학 이론을 보탰다.

명리학은 관계를 탐구하는 학문이다. 자식한테 껌벅 죽는 사람도 있고, 아내나 남편밖에 모르는 사람도 있다. 어떤 이는 가족은 싫어하고 친구만 좋아한다. 누구는 돈을 좋아하고 누구는 명예만 추구한다. 이해할 수 없는 개인의 행태가 명리학을 알면 바로 이해된다. 심리학이 과학적이긴 하지만 심리학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명리학은 점술도 아니고 미신도 아니다. 명리학의 근간이 되는 음양오행론은 동양의 철학, 의학, 자연과학, 역학을 통섭한다.

인간이 점성술이나 사주팔자에 관심을 기울이는 이유는 볼 수 없는, 혹은 보이지 않는 무언가에 대한 호기심 때문인지도 모른다. 운명 혹은 숙명이라 불리는, 볼 수 없는 영역에 관한 관심과 호기심을 충족시키고자 집필된 책이지만 단순히 정해진 운명을 확인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 저자는 이 책이 결코 낙담을 위해 쓰인 것이 아님을 분명히 한다. 동양의 철학인 음양오행론으로 기초를 다지고 그 위에 MBTI를 비롯한 서양의 심리학으로 집을 짓는다면 주어진 운명을 바꾸는 일이 불가능한 꿈은 아니라고 역설한다. 나의 성향과 기질을 알면 다가올 위험에 적절히 대비할 수 있고, 미래를 제대로 설계할 수 있다. 기초부터 심화까지 두루 담되, 쉽게 풀어쓰고자 노력했다. 도표를 이용해 한눈에 들어오도록 구성했고 한자를 한글로 풀어썼다. 젊은이들이 어려워하는 사주팔자(음양오행론)를 쉽게 설명함으로써 20·30 세대의 이해를 돕고자 했다. 운명을 개척할 수 있다는 희망을 품고 책을 읽어나가다 보면 분명 새로운 길이 보일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