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장미와 찔레 2 - 선택 후에 겪게 되는 일들

장미와 찔레 2 - 선택 후에 겪게 되는 일들

저자
조동성
출판사
IWELL
출판일
2014-03-20
등록일
2014-07-31
파일포맷
COMIC
파일크기
448 Bytes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선택으로 끝나는 일은 없다. 모든 성취는 선택 후에 겪게 되는 생각보다 길고 험난한 과정을 묵묵히 견뎌낸 끝에야 비로소 주어지기 때문이다.
2007년 가을, 학계의 거장 조동성 서울대 경영대 교수는 제자 김성민 학생으로부터 소설 공저를 제안받는다. 조 교수가 평소 수업 시간에 들려주는 교훈들을 소설로 만들어 전국의 모든 젊은이들과 나누고 싶다는 이야기. 조 교수는 젊은 제자의 당돌한 제안을 흔쾌히 수락했고, 이후 두 사람은 몇 달간 대화와 토론을 거듭하며 소설형 자기계발서 <장미와 찔레>를 출간한다. 그리고 제자 김성민은 그 책을 가지고 출판사 <아이웰콘텐츠>를 설립하며 사업가의 길로 나선다.
이후 <장미와 찔레>는 요즘 젊은이들의 고민을 흥미진진한 스토리 속에 실감나게 담았다는 평가를 받으며, 베스트셀러에 오르고 서울문학상 신인소설상을 수상한 후 중국에도 수출되었다. 또한 2010년부터 전자책으로 무료공개되어 6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성과를 올렸다.
조동성 교수와 김성민 대표가 7년 만에 다시 손을 잡고 선보이는 <장미와 찔레 2>는 1권보다 더욱 깊이 있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김성민 대표가 7년 동안 사업이라는 도전을 하며 겪은 경험과 교훈이 스토리 속에 스며들어 있고, 조동성 교수가 경험한 철학적 성장 역시 담겨 있다. 예를 들면 꿈, 1권에서는 꿈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꿈을 찾는 법을 조언했다면, 2권에서는 꿈이 없어도 괜찮다는, 꿈도 인생의 수단일 뿐 목적은 아니라는 보다 높은 차원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뭔가 거창한 꿈을 가지고 있어야 할 것 같은 사회적 압박에 힘들어하는 청춘들에게 반갑기 그지 없는 메시지인 셈.
이 책은 소설 형식이지만, 김성민 대표가 경험한 청춘의 도전이 담긴 생생한 기록이고, 2014년 2월 정년을 맞이하는 조동성 교수가 서울대 교수로서 청춘들에게 주는 마지막 선물이기도 하다.
<장미와 찔레>는 오랜 구직난을 뚫고 중소기업에 취직한 여주인공 미주 가 겪는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담고 있었고, 미래를 바꾸는 두 가지 선택 을 설명했다.
<장미와 찔레 2>는 그런 인생의 선택을 한 후에 그 선택의 끝에 있는 성취를 이루려면 겪어야 하는 생각보다 길고 생각보다 험난한 과정을 보여준다. 그래서 부제 역시 선택 후에 겪게 되는 일들 이다.
주변과의 비교, 거듭되는 난관, 힘 빠지는 참견 등을 견디며 생각보다 길고 생각보다 험난한 자신의 삶을 묵묵히 살아가는 많은 이들에게, <장미와 찔레 2>는 뭉클한 응원이 될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