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백제는 큰 나라

백제는 큰 나라

저자
홍윤기
출판사
한누리미디어
출판일
2010-09-01
등록일
2012-02-1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78KB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일본 사람들은 고대부터 지금까지 [백제]라는 나라를 [구다라]로 불러오고 있다. 일본 땅에는 현재까지도 [구다라]라는 [백제] 명칭들이 도처에 널리 보이고 있어 한국인으로서는 일본에서 그런 것을 대할 때, 정다움을 크게 느끼게 된다. 어째서 일본에는 예전부터 [구다라]라는 땅 이름이며 역사 유적과 사찰 등이 많이 남아오고 있는 것일까.
일본의 유명한 작가이며 역사가였던 시바 료타로 씨는 한국에도 널리 알려진 인물이다. 특히 시바 료타로 씨의 유명한 역사 기행문인 [가도를 간다]를 읽어보면, 일본에서는 "백제를 구다라로 부르며 백제는 큰 나라 를 뜻한다"고 다음과 같이 상세하게 밝히고 있다.
"조선반도 북쪽에 고구려국, 서에 백제국, 동에 신라국이 섰다. 이 경우 특히 백제에 주목하고 싶다. 백제국은 4세기로부터 불과 3백년간 존속한 국가이면서도, 고대 일본에게 있어서는 문명의 파종기와 같은 역할을 했다. 백제가 망했을 때는 일본이 그들 수많은 백제 유민들을 받아들였다. 백제를 일본에서 [구다라]로 부르는 것은 큰 나라라고 하는 조선어에서 생긴 말이라고 한다. 백제인들이 왜인에게 그렇게 말해준 것인지, 왜인이 백제 문화의 위대함을 앙모하여 그렇게 부른 것인지, 여하간에 이 말이 일본어 속에 정착한 것은 흥미롭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